2024년 4월 18일(목)

방송 프로그램 리뷰

'한밤' 랩퍼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혐의…법적 조치 가능성은?

작성 2018.11.27 21:13 수정 2018.11.28 11:04 조회 1,852
기사 인쇄하기
한밤

[SBS연예뉴스 | 조연희 에디터] 마이크로닷 부모는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을까?

27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이하 '한밤')은 랩퍼 마이크로닷의 부모 사기 혐의 논란에 대해 파헤쳤다.

예능 출연으로 승승장구하던 마이크로닷의 활동에 적색신호가 켜졌다. 그의 부모가 20년 전 친척 및 주민들의 돈을 빌리고 해외로 도주했다는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인터넷 상에서 마이크로닷 부모가 이민을 가기 전 연대보증으로 빚을 졌다는 이야기가 퍼졌고, 피해자는 피해금액이 20억에 달하며 이제라도 법적 조치를 취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마이크로닷은 처음에는 '사실무근'이라며 이 사실을 부인했으나, 20년 전 사기혐의 사실이 언론에 공개됐음이 드러나자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입장을 번복하고 사과했다.

이에 '한밤' 팀은 마이크로닷 부모의 고향인 충북 제천으로 내려가 마을 주민들을 만났다. 그들은 "이 지역이 전체가 풍비박산 났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한 피해자는 "마이크로닷이 방송에 나와서 돈을 벌었다고 자랑을 하니까 나의 지난 시절이 멈춘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심경을 밝혔다.

실제로 마이크로닷은 예능에서 부모님이 성공하여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한인식당을 운영하며, 최근에는 19억 규모의 집을 구입했다고 밝힌 바 있었다.

이어 '한밤' 팀은 실제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운영하고 있는 뉴질랜드 한인 식당으로 찾아갔다. 하지만 마이크로닷의 부모님은 만날 수 없었다. 그들이 살고 있다는 집에도 찾아갔지만 아무런 응답도 없었다.

경찰 측은 현재는 피의자가 해외로 나가 공소시효가 중지된 상황이라며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다시 한국에 들어올 경우, 공소시효가 남아있기 때문에 법적 조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