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랩퍼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혐의…법적 조치 가능성은?

최종편집 : 2018-11-28 11:04:29

조회수 : 1308

'한밤' 랩퍼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혐의…법적 조치 가능성은?  기본이미지
이미지

[SBS 연예뉴스 | 조연희 에디터] 마이크로닷 부모는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을까?

27일 방송된 SBS (이하 '한밤')은 랩퍼 마이크로닷의 부모 사기 혐의 논란에 대해 파헤쳤다.

예능 출연으로 승승장구하던 마이크로닷의 활동에 적색신호가 켜졌다. 그의 부모가 20년 전 친척 및 주민들의 돈을 빌리고 해외로 도주했다는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인터넷 상에서 마이크로닷 부모가 이민을 가기 전 연대보증으로 빚을 졌다는 이야기가 퍼졌고, 피해자는 피해금액이 20억에 달하며 이제라도 법적 조치를 취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마이크로닷은 처음에는 '사실무근'이라며 이 사실을 부인했으나, 20년 전 사기혐의 사실이 언론에 공개됐음이 드러나자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입장을 번복하고 사과했다.

이에 팀은 마이크로닷 부모의 고향인 충북 제천으로 내려가 마을 주민들을 만났다. 그들은 "이 지역이 전체가 풍비박산 났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한 피해자는 "마이크로닷이 방송에 나와서 돈을 벌었다고 자랑을 하니까 나의 지난 시절이 멈춘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심경을 밝혔다.

실제로 마이크로닷은 예능에서 부모님이 성공하여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한인식당을 운영하며, 최근에는 19억 규모의 집을 구입했다고 밝힌 바 있었다.

이어 팀은 실제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운영하고 있는 뉴질랜드 한인 식당으로 찾아갔다. 하지만 마이크로닷의 부모님은 만날 수 없었다. 그들이 살고 있다는 집에도 찾아갔지만 아무런 응답도 없었다.

경찰 측은 현재는 피의자가 해외로 나가 공소시효가 중지된 상황이라며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다시 한국에 들어올 경우, 공소시효가 남아있기 때문에 법적 조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