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영향력 또 입증…2018년 전세계 최다 트윗 계정 선정

최종편집 : 2018-12-06 17:13:45

조회수 : 380

방탄소년단, 영향력 또 입증…2018년 전세계 최다 트윗 계정 선정  기본이미지

이미지

[SBS 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 및 인물 1위에 올라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5일(현지시간) 트위터 본사가 발표한 연말 기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BTS_twt)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으로 선정됐다. 또 멤버 지민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트윗을 기록한 셀러브리티 9위, 뮤지션 8위 자리에 올랐다.

지난 7월 멤버 제이홉이 '인 마이 필링 챌린지(#InMyFeelingsChallenge)'에 참여한 영상은 현재까지 168만 건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Liked Tweet)'를 기록하며 이 부문 최다에 올랐다.

이미지

앞서 트위터 코리아가 발표한 기록에서 방탄소년단은 음악분야 한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인물에 뽑혔으며, 정국이 가수 박원의 'all of my life'를 부른 커버 영상은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리트윗 된 '2018 골든 트윗'을 차지했다. 지난 2월에 올린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리트윗 62만 건 이상의 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일본, 브라질, 스페인, 멕시코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트윗에 올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일과 9일 대만 타오위안 국제 야구장에서 'LOVE YOURSELF' 아시아 투어를 연다.

[사진= 백승철 기자, '트위터 대한민국' 공식 계정(두 번째 사진 위)-'트위터뮤직' 공식 계정]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