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이병헌, 황금촬영상 연기대상...김윤석X최희서 남녀주연상

김지혜 기자 작성 2018.12.07 09:31 수정 2018.12.07 10:31 조회 1,133
기사 인쇄하기
이병헌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이병헌이 제38회 황금촬영상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6일 오후 서울 중구 PJ호텔에서 열린 제 38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이병헌은 '그것만이 내 세상'으로 연기대상을 받았다. '그것만이 내 세상'은 김태성 촬영감독이 촬영상 금상을, 최리가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최우수작품상은 영화 '1987'에게 돌아갔다. 이 영화를 연출한 장준환 감독은 감독상을, 주연을 맡은 김윤석은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1987' 역시 3관왕을 차지했다. 여우주연상은 '박열'에서 열연한 최희서가 받았다.

1987

남우조연상은 '신과함께-죄와 벌'의 김동욱, 여우조연상은 '청년경찰'의 박하선이 수상했다. '마차타고 고래고래'에 출연한 김신의, '산상수훈'의 백서빈이 신인남우상, '그것만이 내세상'의 최리가 신인여우상을 받았다. 아역상은 '옥자'의 안서현에게 돌아갔다.

'아이 캔 스피크' 이제훈과 '여배우는 오늘도' 문소리는 촬영감독이 뽑은 최고 인기상을 받았다. 또 김상경과 나영희는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황금 촬영상'은 1977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온 영화 축제로 한국영화촬영 감독협회(Korea Society of Cinematographers) 회원들이 한 해 동안 촬영된 영화를 대상으로 우수 작품, 우수 촬영인, 우수 영화인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제38회 황금촬영상 수상자
▶촬영감독부문 공로상=정광석
▶영화감독부문 공로상=이장호
▶배우부문 공로상=고두심
▶신인남우상=김신의 & 백서빈
▶신인여우상=최리
▶신인감독상=안재석 & 대해스님(유영의)
▶조명상=김재근
▶감독상=장준환
▶한국영화 발전공로상=원동연
▶아역상=안서현
▶촬영감독이 뽑은 최고 인기상(남자)=이제훈
▶촬영감독이 뽑은 최고 인기상(여자)=문소리
▶심사위원 특별상 (남)=김상경
▶심사위원 특별상 (여)=나영희
▶남우조연상=김동욱
▶여자조연상=박하선
▶남우주연상=김윤석
▶여우주연상=최희서
▶최우수작품=영화 '1987'
▶연기대상=이병헌
▶신인촬영상=황성운
▶촬영상동상=정재승(원죄)
▶촬영상은상=윤홍식(산상수훈)
▶촬영상금상=김태성(그것만이 내세상)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