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김태리, 마음도 예쁘다...'1987' 후에도 이한열 어머니 챙겨

김지혜 기자 작성 2018.12.13 15:20 수정 2018.12.13 15:25 조회 1,478
기사 인쇄하기
김태리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김태리가 영화 '1987'로 인연을 맺은 고(故)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를 만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 12일 '이한열 기념사업회' 공식 홈페이지에는 김태리가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를 직접 찾아가 만난 사연과 사진이 공개됐다.

'이한열 기념사업회' 측 관계자는 "어제 이한열의 어머니 배은심 님과 배우 김태리 님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지난주에 영화 '1987'의 '연희' 김태리 님이 어머님께 식사 대접을 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어요. 어머님께서 잊지 않고 찾아줘 고맙다고 하시자, 김태리 님은 선물 내놓으며 영화와 드라마 촬영 때문에 좀 더 일찍 찾아뵙지 못해 죄송하다고 했지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고애신 애기 씨 얘기를 안 할 수 없죠. '그 드라마에서 한복이 참 잘 어울렸다', 어머님께서 당신도 한복이 어울리는 편이다, 어머님과 김태리 배우 두 분이 왜 한복이 어울리는지 공통점을 얘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라며 따뜻한 일화를 전했다.

김태리

관계자는 "영화 '1987'이 개봉한 지 1년이 돼 갑니다. 영화를 촬영하는 과정에서도 이분들이 마음을 다해 찍고 있다는 느낌이었지만, 개봉하고 나서도 '1987'로 인연을 맺은 이들이 어머님을 찾아뵙고 인사하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한열 역의 강동원 님과 제작자 분들도 어머님께 자주 연락드리고 찾아뵙지요. 고맙습니다. 어머님께선 손을 꼭 잡고 사진을 찍으셨어요"라며 배우와 제작진을 향해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공개된 사진에서 김태리는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와 손을 꼭 잡고 미소 짓고 있었다. 촬영이 끝난 지 1년이 훌쩍 지났지만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김태리와 이한열 열사 어머니의 마음이 빛나는 순간이다.

'1987'은 1987년 6월 민주화 항쟁을 그린 영화로 지난해 12월 개봉해 전국 7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이 작품은 올해 청룡영화상을 비롯한 유수의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영화에서 김태리는 '이한열'(강동원)의 희생으로 시대의 아픔에 공감하고 분노하는 대학생 '연희'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김태리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종영 후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