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금메달 비결? 물끄덩이 잡기"…'정글' 박태환이 전하는 수영 꿀팁

강선애 기자 작성 2018.12.21 11:21 수정 2018.12.21 15:24 조회 1,439
기사 인쇄하기
정글 박태환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정글 생존에 도전한 수영스타 박태환이 '정글 수영 교실'을 열었다.

21일 방송될 SBS '정글의 법칙 in 북마리아나'에서는 5년 만의 예능 나들이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린보이' 박태환의 정글 생존 대비 수영 강좌 현장이 공개된다. 대한민국 최초이자 아시아에서 72년 만에 올림픽 금메달을 따며 국민 영웅에 등극한 박태환이 멤버들을 위해 직접 생존 수영을 가르친 것.

실제 정글 촬영 당시, 박태환은 금메달의 비결인 일명 '물끄덩이 잡기' 비법을 소개하며 어디에서도 공개한 적 없는 수영 선수들만의 꿀팁을 공개했다. 특히 박태환은 전문적으로 수영을 배워본 적 없는 이주연을 위해 특별 훈련을 자처했다.

박태환은 물에 쉽게 뜨는 방법부터 호흡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하며 물을 두려워했던 이주연이 스스로 극복해 내고 바다 생존을 할 수 있게 도왔다. 이에 이주연은 "박태환 선수에게 직접 배울 수 있어 영광이었다. 한국에 돌아가면 모두에게 자랑을 할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수영장을 벗어난 박태환은 북마리아나의 푸른 바다에서 여러 가지 영법을 자유롭게 선보이며 엄청난 스피드로 병만 족장은 물론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올림픽 영웅 박태환의 정글 수영교실은 21일 밤 10시에 방송될 '정글의 법칙 in 북마리아나'에서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