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만나자마자 손가락을 코에…'두발라이프' 권율X윤계상, 현실 절친의 브로맨스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1.04 10:45 수정 2019.01.04 11:31 조회 913
기사 인쇄하기
두발라이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권율이 '두발 라이프'에서 윤계상과 절친 케미를 드러냈다.

지난 3일 방송된 SBS Plus '걷는 재미에 빠지다! 두발 라이프'(이하 두발 라이프) 5회에서 권율은 윤계상-이운산-신완희와 서울 연남동에서 신당동까지 걸었다.

이날 방송에서 권율은 룸메이트 이운산과 함께 운동을 마치고 "드라마 촬영 때문에 왔다 갔다 하면서 이문세의 '광화문 연가'를 듣는데 덕수궁 돌담길을 걷고 싶더라"라며 즉흥 로드의 문을 열었다.

권율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여행은 즉흥적으로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걷기는 그날의 기분 감정 날씨 컨디션에 따라 즉흥적으로 다니는 일이 많은 것 같다"고 말해 즉흥 워커의 면모를 보였다.

권율과 이운산은 연남동에서 신완희를 만나 덕수궁까지 걷기로 했다. 두 사람에게 걷기 예찬론을 펼치며 "비 오는 날 걷는 것도 좋다. 계상이 형이랑 옛날에 비 올 때 아무 말도 안하고 5시간 걸은 적도 있다"고 일화를 털어놨다.

권율은 정동길에 도착하자마자 과거 정동길 콘서트홀에서 god 콘서트를 했던 윤계상을 떠올리며 곧장 윤계상에게 전화했으나 받지 않았다. 후에 윤계상은 권율에게 전화를 했고, 권율은 즉흥 섭외에 나서 수락을 얻어냈다.

권율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윤계상에 대해 "(윤)계상이 형은 저한테는 가장 편안하고, 절 가장 잘 알고..."라며 "마음이 안 좋을 때나, 마음을 전환하고 싶을 때 형이랑 많이 걸었다"고 전했다.

권율은 잡학 박사다운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정동길을 걸으며 극장, 교회 등 건축물에 대한 설명은 물론이거니와 덕수궁 돌담길에 얽힌 속설이 생겨난 이유까지 전해 MC 이수근-유진을 비롯한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세 사람은 덕수궁 앞에서 윤계상을 만났다. 윤계상은 권율을 만나자마자 반가워하다가 이내 권율의 코에 자신의 새끼손가락을 넣는 등 장난기 가득한 모습을 보이며 자연스러운 타이밍에 god의 신곡과 자신이 출연한 영화를 홍보해 웃음을 자아냈다.

네 사람은 윤계상의 콘서트 연습 장소가 있는 충무로까지 걷기로 했다. 윤계상의 합류로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다. 윤계상은 "권율 때문에 걷는 게 좋아졌다. 요새도 걸어 다닌다"라고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다녀온 경험을 꺼내며 분량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

윤계상은 "많이 걸어야 한다. 내가 한 번 걸어보니까 많이 찍어야 하더라. 이런 식으로 하면 안된다. 덜 열심히 하는 거다. 이렇게 해서 분량 안 나온다. 내가 해봐서 안다"며 스태프 걱정까지 해 폭소를 자아냈다.

네 사람은 충무로에 도착했고, 윤계상은 신당동 떡볶이 타운을 앞에 두고 콘서트 연습을 하기 위해 이들과 헤어져야만 했다. 윤계상을 보내고 세 사람은 권율의 떡볶이 단골집을 찾았다. 그러나 떡볶이 가게는 정기 휴일이었고, 권율은 허탈감에 떡볶이 가게 앞에 드러누워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세 사람은 결국 다른 떡볶이 가게에서 떡볶이 먹방을 펼쳤다.

권율은 "서로 각자의 삶에 바빠서 걸으면서 얘기하고 시간을 보내는 기회들이 없었는데 친한 친구들과 가장 사랑하는 형과 함께 도심 속에서 짧은 여행을 한 것 같다. 재미있게 유익하게 잘 놀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두발 라이프'는 '걷는 재미에 빠지다'라는 콘셉트의 로드 감성 예능 프로그램. 스타들은 친한 친구, 사랑하는 가족, 동료들과 함께 걷기 로망을 실현하며 동시에 같이 즐겁고 가볍게 걷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SBS Plus에서 방송된다.

[사진=SBS Plus 캡처]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