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뮤직

유승준, 12년 만에 기습 컴백 …"언젠가 다시 만나길 기도"

강경윤 기자 작성 2019.01.18 14:51 수정 2019.01.18 17:33 조회 1,347
기사 인쇄하기
유승준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가수 유승준이 12년 만에 한국에 컴백했다.

유승준은 18일 자신의 SNS에서 컴백 소감을 밝히면서 "이 음악이 나오기까지 수고해주신 고마운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저를 기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그리고 믿어주고, 응원해주고,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들께 이 노래를 바친다."고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유승준은 "마음으로 노래하려고 노력했다. 많이 부족하지만 그전에 불렀던 어떤 노래보다 더욱 솔직하게 부르려고 노력했다. 가사 한 마디 한 마디가 내 삶이고 고백이다. 부디 추운 겨울날 꽁꽁 얼어붙었던 얼음이 녹아내리듯이 어느새 찾아온 따스한 봄날의 소식처럼 여러분께 다시 다가갈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기를 아직도 꿈꾸고 기대한다. 언젠가 다시 만나길 기도한다."고 바람을 밝히기도 했다.

유승준은 18일 낮 12시 새 앨범 '어나더 데이(Another day)'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지난해 11월 발매될 예정이었지만 누리꾼들의 싸늘한 여론으로 유승준의 컴백이 무산되며 불발됐으나, 유승준은 별도의 홍보 없이 이날 기습적으로 음원을 공개했다.

'어나더 데이(Another day)'는 유승준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고 있는 앨범으로 동명 타이틀곡 '어나더 데이(Another day)'는 과거 자신의 실수를 후회하는 내용이 담겼다.

앞서 유승준은 건강하고 실력파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았으나, 군입대를 3개월 앞두고 2002년 1월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기피 논란에 휩싸였다. 이로 인해 유승준은 영구 입국 거부 명단에 올라있는 상황이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