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2PM 준호, 새 앨범 발매 소감 "시리즈 되리라 생각 못 해…팬분들께 감사"

강경윤 기자 작성 2019.01.23 09:26 수정 2019.01.23 09:44 조회 326
기사 인쇄하기
준호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2PM 준호가 새 앨범 발매를 이틀 앞두고 진심을 담은 감사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끈다.

준호는 오는 25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베스트 앨범 'TWO(투)'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준호는 23일 오전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신보 발매 소감을 전하고, 이번 앨범이 갖는 의미를 알려 팬들의 기대를 더 했다.

지난 2015년 9월 첫 솔로 베스트 앨범 'ONE(원)'에 이어 3년 4개월 만에 새 베스트 앨범 'TWO'를 선보이는 것에 준호는 "사실 'ONE'을 만들었을 때만 해도 (베스트 앨범이) 시리즈로 이어지리란 생각을 못 했다"며 "하지만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힘입어 더 많은 앨범이 발매되었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추억했다.

또 준호는 "많은 곡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지금 다시 들려드리고 싶은 곡을 모았다. 팬분들께 자그마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새 앨범 'TWO'를 소개하고, "사랑하는 팬들과 2PM 멤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자신의 소중한 존재들을 향해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새 베스트 앨범 'TWO'는 '솔로 아티스트' 준호가 선보인 자작곡 중 오래 간직하고픈 다채로운 감성을 모았다. 총 12트랙 모두 준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들이며, 국내 발매 솔로곡 'CANVAS', 'Fine', '겨울잠' 3곡과 일본에서 발매한 9곡의 한국어 버전 음원들이 담긴다.

최근 준호는 신보 'TWO'의 콘셉트를 담은 티저 이미지와 수록곡들의 일부 음원과 가사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리릭 카드를 릴레이 공개하며 팬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

그룹 2PM의 멤버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성공을 거둔 준호는 2019년에도 인기 고공행진을 예고했다. 2018년 7월에는 일본에서 발매한 미니 7집 '想像(상상)'으로 현지 솔로 가수 데뷔 6년 만에 첫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를 거머쥐었고, 지난 연말 공개된 일본 타워레코드 연간차트의 '2018 베스트 셀러즈' 중 'K팝 가수 일본 발매 앨범 톱10'에서 솔로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6위와 10위를 차지해 'K팝 대표 솔로 가수'로 위상을 과시했다.

준호는 내년 개봉을 앞둔 영화 '기방도령'(가제)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스크린 장악을 기대하게 했다. 또 오는 3월 방영 예정인 tvN 새 드라마 '자백'에서도 주인공을 맡아 연기 변신에 나선다.

한편 준호는 베스트 2집 앨범 'TWO'를 본인의 생일을 기념해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선보인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