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배우 김병옥, 음주운전 적발 "대리 이용 후 주차하려다가…"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2.12 10:22 수정 2019.02.12 10:51 조회 7,076
기사 인쇄하기
김병옥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김병옥(57)이 음주 상태로 주차장에서 운전을 하다가 출동한 경찰에 의해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12일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김병옥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병옥은 이날 오전 0시 58분께 경기도 부천시 한 아파트 단지 내 지상 주차장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주차장에서 이상하게 운전하는 차량이 있다"는 한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 이미 귀가한 김병옥의 주소지로 찾아가 음주측정을 했다. 적발 당시 김병옥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인 0.085%이었다.

경찰 진술에서 김병옥은 "아파트까지 대리운전으로 온 뒤 주차를 하려고 운전대를 잡았다"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발생 이후 김병옥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술을 마신 후, 대리기사를 불러 아파트 주차장까지 왔으나 주차를 제가 하려 한 점이 불찰"이라며 "음주운전이란 무조건 잘못된 것이다. 1㎜도 변명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조만간 김병옥을 불러 정확한 음주운전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사진=더씨엔티 제공]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