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틴탑 출신 병헌, '녹두꽃' 출연 확정…조정석과 호흡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2.12 10:34 수정 2019.02.12 10:53 조회 488
기사 인쇄하기
병헌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틴탑 출신의 배우 병헌이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역사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다. '정도전' 어셈블리' 등 촌철살인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자랑하는 정현민 작가와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 선 굵은 연출의 신경수 PD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조정석, 한예리, 윤시윤, 최원영 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병헌은 극 중 전봉준 휘하 별동대의 척후인 '번개' 역을 맡는다. 총칼이 난무하는 전쟁터에서 새총을 들고 적진을 휘젓는 역할이다. 댕기 머리를 한 앳된 외모는 영락없는 어린아이지만 주인공인 백이강(조정석 역)에 대한 과거의 원한으로 속에는 강한 독을 품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그룹 틴탑 멤버로 데뷔한 병헌은 배우로 본격 전향한 후 초심으로 돌아가 대학로 무대에 꾸준히 올랐다. '공장장봉작가', '스페셜라이어', '은밀하게 위대하게', 'S다이어리', 그 여름 동물원', '여도' 등 연극과 뮤지컬에 출연했다. 또 영화 '절벽위에 트럼펫' 웹드라마 '에브리데이뉴페이스', '요술병', tvn '꽃할배수사대', OCN '실종느와르M', SBS '딴따라', tvN '식샤를합시다3', MBC '신과의 약속'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한편 '녹두꽃'은 올 상반기 SBS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더킴컴퍼니]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