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이하늬 "'열혈사제' 여검사, '극한직업'과 비슷? 굉장히 달라"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2.15 17:07 조회 745
기사 인쇄하기
이하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열혈사제'의 이하늬가 영화 '극한직업'과는 다른 캐릭터 연기를 예고했다.

1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첫 금토드라마 '열혈사제'(극본 박재범, 연출 이명우)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열혈사제'는 다혈질 가톨릭 사제 김해일(김남길 분)과 바보 형사 구대영(김성균 분)이 살인 사건으로 만나 어영부영 공조 수사를 시작하고, 이들을 방해하는 욕망검사 박경선(이하늬 분)의 이야기를 그리는 익스트림 코믹 수사극이다.

영화 '극한직업'에서 열혈 장형사 역을 맡아 '천만배우'에 등극한 이하늬는 이번 드라마에서 파이팅 넘치는 욕망 검사 박경선 역으로 분한다.

차형사와 박경선, 수사기관에서 일하는 직종에 물불 가리지 않는 성격, 코믹한 색깔이 비슷한 느낌을 선사한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이하늬는 “겉으로 보기엔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경선과 장형사는 온도차가 굉장히 심하다”라고 말했다.

이하늬는 “경선은 불같고 욕망이 있는 여자다. 그 표면에는 무소의 뿔처럼 막 달려가는, 자기도 주체가 안되는 그런게 있다. 그런데 그 속에는 따뜻한 마음이 있어, 그게 기름과 물처럼 그 간극에 혼자 있을 때 괴로워한다. 제가 느끼기엔 장형사와 다르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하늬는 “두 캐릭터를 다르게 연기해야겠다는 생각보단, 경선이 갖고 있는 열등감과 트라우마가 뭐가 있을까에 집중하고 그걸 찾아가고 있는 중이다”라며 캐릭터 몰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날 이하늬는 '극한직업'의 천만영화 등극에 대한 소감도 빼놓지 않았다. 그는 “너무 감사하다. 제가 잘해서 그렇게 된 게 아니라, 너무 황송하고 감사하고 얼떨떨하다”라며 웃어 보였다.

한편 '열혈사제'는 '굿닥터' '김과장'의 박재범 작가, '펀치' '귓속말'의 이명우 감독, 여기에 김남길, 김성균, 이하늬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출격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열혈사제'는 오늘(15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백승철 기자]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