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궁금한이야기Y', 산 속으로 도망친 수배자의 28일 생존 미스터리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2.22 15:16 수정 2019.02.22 16:50 조회 2,866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한 남자가 벌인 야산 도피행각과 이에 얽힌 사연을 파헤친다.

22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산속으로 도망친 수배자, 그는 어떻게 28일 동안 살아남았나?'라는 부제로 한 남자의 생존 미스터리를 추적한다.

지난 15일 전남 고흥의 한 시골마을에 사는 A 씨는 집으로 가던 중 수상한 물체를 발견했다. 폐가 뒤 야산에 정체 모를 동물 같은 게 쓰러져 있던 것이다. 그런데 가까이 다가간 그는 소스라치게 놀라고 말았다. 수상한 물체의 정체는 실신한 사람이었다. 게다가 그의 몰골은 해골처럼 마른 데다 두 발은 심한 동상에 걸려 있었다.

실신한 사람의 얼굴을 확인한 A씨는 다시 한 번 깜짝 놀라고 말았다. 그는 바로 28일 전 사라져 온 동네 사람들이 애타게 찾던 주민, 63세의 고 씨(가명)였던 것이다.

고 씨는 경찰이 지난 한 달간 애타게 찾던 인물이라고 한다. 그가 발견되기 28일 전인 지난달 18일, 그는 이혼 소송으로 별거 중인 아내를 찾아가 아내의 머리를 망치로 내려쳐 큰 상해를 입혔다. 아들의 신고로 경찰의 추적을 받게 된 그는 자신의 1톤 트럭을 몰고 도주하기 시작했고, 해안가 벼랑 끝에서 경찰에게 잡힐 상황에 처했다. 이때 경찰이 다가오는 걸 확인한 그는 그대로 트럭을 몰고 낭떠러지 아래로 돌진했다. 수직으로 깎아지른 듯한 낭떠러지 아래로 떨어진 고 씨의 트럭은 다행히 낭떠러지 중간에서 나무에 걸렸지만 그는 감쪽같이 사라져 버렸다.

경찰은 헬기와 민간 잠수부, 산악 구조견까지 동원해 대대적인 수색에 나섰고, 마을 사람들까지 총동원되어 몇 주간 고 씨를 찾아 나섰지만 아무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다. 그렇게 고 씨가 감쪽같이 사라진지고 28일 만에 그가 돌아온 것이다.

밤이면 영하로 떨어지는 추위와 먹을 것 없는 겨울 산속에서 60살이 넘은 고 씨가 28일 간 생존하는 것이 과연 가능한 일일까. 그는 어디서 추위를 피했고, 산속에서 무엇을 먹으며 한 달가량의 시간을 버틴 것일까.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생존 전문가와 함께 고 씨가 사라진 절벽부터 산속, 발견된 지점까지 고 씨의 행적을 되짚어가며 그의 생존 미스터리를 풀어갔다.

그런데 취재 도중 만난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었다. 끔찍한 폭행을 저지른 고 씨를 옹호하며, 오히려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듯 보였다. 게다가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마저 가해자인 고 씨의 심정을 이해하는 것 같은 발언을 하기까지 했다. 이들은 왜 고 씨를 두둔하고 있는 걸까.

28일간 산속에서 생활한 한 60대 남성의 사건을 추적할 '궁금한 이야기 Y'는 22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