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백종원의 솔루션 매직 시작됐다"…'골목식당', 동시간대 시청률 1위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3.07 09:20 수정 2019.03.07 09:40 조회 732
기사 인쇄하기
골목식당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백종원의 본격적인 솔루션이 시작된 '골목식당' 거제도 편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평균 시청률 1부 6.6%, 2부 7.8%(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수치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은 3.1%(2부 기준)로 역시 동시간대 1위였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8.2%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은 거제도 두 번째 편으로 꾸며져 각 식당들의 솔루션 점검이 이뤄졌다.

가장 먼저 백종원이 점검한 곳은 도시락집이었다. 백종원은 김밥에 대해서 우엉 특유의 쓴 맛과 유부를 지적했고, 도시락에 대해서는 "6천원 구성의 값어치를 느끼지 못하겠다"고 혹평했다. 이후 백종원은 자신의 방식으로 조린 우엉을 선보였고, 사장님도 끄덕일 만큼 쓴 맛을 잡아냈다. 도시락은 MC 김성주가 직접 배를 타고 바다 위에서 시식까지 했지만 역시나 "전체적으로 밍밍하다"고 혹평했다. 백종원은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야 한다. 나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메뉴 축소'를 제안했고 사장님은 '김밥+도시락+라면'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밖에 충무김밥집은 거제도의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기로 했다. 사장님은 하루 만에 유자와 표고버섯, 멍게, 돌미역, 문어, 꼴뚜기, 초피 등 다양한 거제도 특산물을 생각해내며 백종원과 신메뉴 고민에 나섰다.

보리밥&코다리찜집은 '윗지역·아래 지역 입맛 논란'을 검증하기 위한 특별한 미션을 진행했다. 제작진은 거제도 거주 경력 25년 이상의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시식단을 초대했고, 시식단은 직접 사장님의 코다리찜을 먹어보며 평가에 나섰다. 하지만 시식단은 "양념이 덜 배어 있고, 쓰다"는 혹평을 남겼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8.2%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또 다른 고민거리를 안게 된 코다리찜집이 앞으로의 험난한 솔루션 과정을 잘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