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박희순 MC 출격 '미우새', 2019년 최고 시청률 기록 '26.4%'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3.11 09:53 수정 2019.03.11 12:23 조회 1,627
기사 인쇄하기
미우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미운 우리 새끼'가 26.4%로 올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는 시청률 26.4%, 최고 시청률 28.9%(이하 수도권 가구시청률 2부 기준), 2049 타깃 시청률 10.9%로, 올해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는 전주 대비 각각 4.4%P, 5.5%P, 0.6%P 상승한 수치로, '7주 연속 20%대 돌파'라는 기염을 토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현재 '미우새' 역대 자체 최고 기록은 지난해 12월 30일 방송에서 세운 28.5%다. 과연 '미우새'가 올해 이 기록을 깰 수 있을지, 어디까지 시청률 고공 행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이날 '미우새'에는 배우 박희순이 스페셜MC로 출연해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같은 대학 후배 임원희가 "박희순의 별명을 '박희술래바리'라고 부른다"고 하자, 박희순은 "내가 평소에는 말이 없는데 술만 들어가면 말이 좀 많아진다. 박희순+술+설레발을 합쳐 박희술래바리라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또 신동엽이 "(현재 아내인)박예진이 너무 웃겨서 결혼을 결심했다"고 들었다고 묻자 둘이 '웃음 코드'가 잘 맞는다며 유머도 천생연분임을 강조해 훈훈한 모습을 선보였다.

하얼빈으로 여행을 떠난 임원희와 정석용은 이날도 폭탄 웃음과 짠함을 동시에 안겨줬다. 임원희와 함께 117년 전통의 만둣집을 찾은 정석용은 중국에서 영화 '무사'를 찍었던 추억을 떠올렸다. 정석용은 그 당시 '무사'의 여주인공인 장쯔이와 친분을 자랑하며 "장쯔이와 '정'모씨 핑크빛 기류" 스캔들의 주인공은 바로 자신임을 깜짝 고백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이에 박희순은 그 영화에 같이 출연했던 "유해진 씨는 장쯔이가 자기랑 되게 친했다"고 말해 뜻밖의 한류 삼각관계로 큰 웃음을 안겼다. 이후 두 사람은 '빙등 축제'에 가서 눈썰매와 마차를 타는 등 짠한 브로맨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영화에 출연하게 된 이상민은 연기를 가르쳐 주기 위해 집에 방문한 김수미와 탁재훈을 맞았다. 김수미는 두 사람에게 향후 미래를 위해서는 예능보다는 연기를 해야 한다며 '즉흥 부부 연기' 연습을 제안했다. 암에 걸린 남편이 아내에게 이별 통보를 하는 연기를 하던 탁재훈에게 김수미는 불쑥 '그 여자 누구야?'라고 불륜 대사를 던져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미우새

이 날 시청률 28.9%까지 올라간 '최고의 1분' 주인공은 홍진영, 홍선영 자매였다. 홍선영이 '간헐적 단식'에 도전하자, 제작진은 홍자매의 24시를 관찰 카메라에 담았다. 아침 10시부터 오후 6시간까지만 먹고 그 이후에는 단식하기로 결심한 홍선영은 뷔페에서 "지금 이거 먹으면서 하나씩 음식 맛을 기억해 둘거야. 밤에 배고플 때 생각할 거야" 라며 먹고 싶은 음식을 맘껏 흡입했다. 특히 그녀는 "내가 좋아하는 걸로 10대 푸드를 만들면, 피자, 햄버거, 통닭, 짬뽕, 짜장면, 탕수육"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그녀의 간헐적 단식을 방해한 건 다름 아닌 식후 '낮잠'이었다. 홍선영은 몰려오는 낮잠을 참지 못하고 마지막 음식을 먹기 위해 오후 5시로 알람을 맞춘 후 꿀잠에 들어갔다. 반면, 홍진영은 그 시간 동안 게임 삼매경에 빠져 홍진영 어머니 입에서는 "어째쓰까" "우리 딸들을 어째"라는 탄식이 계속 터져 나왔다.

홍선영은 5시 알람을 끄고 계속 잠을 청했다. 시간이 흘러 오후 6시가 되자 과연 홍선영이 일어날까 보는 사람의 조바심을 자극한 이 장면은 이날 28.9%까지 시청률을 끌어올렸다. 반려견 졸리가 홍선영을 깨우기까지 했으나 일어날 기색이 없자 홍진영은 혼자서 김치전을 부쳤다. 음식 냄새를 맡은 홍선영이 7시경 깨어나자 갑작스럽게 '으아악' 비명 소리가 터져 나와 이후 어떤 일이 벌어졌을지 궁금증을 안겼다.

홍선영-홍진영 자매의 갈등이 예고된 '미우새'는 오는 17일 오후 9시 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