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정준영 사태, 엄중함 인식"…'1박2일', 방송 중단 발표

김지혜 기자 작성 2019.03.15 18:45 조회 1,994
기사 인쇄하기
일박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이 정준영 사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방송을 당분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KBS는 15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주부터 '1박 2일' 시간에는 당분간 대체 프로그램을 편성할 예정"이라며 이같은 결정을 밝혔다.

제작진은 지난 12일 공식입장을 통해 정준영 퇴출 및 녹화분 통편집 계획을 밝혔다.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고심 끝에 방송 중단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1박2일' 측은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전면적인 프로그램 정비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면서 "KBS는 출연자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준영

책임감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그도 그럴 것이 정준영은 2016년 8월 전 여자친구 K씨에게 불법 촬영, 이른바 몰카 촬영 혐의로 고소를 당하고 방송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이후 정준영은 무혐의를 받았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그에게 복귀의 기회를 준 건 '1박2일'이었다.

'1박2일' 측은 "수사 당국의 무혐의 결정을 기계적으로 받아들이고 충분히 검증하지 못한 채 출연 재개를 결정한 점에 대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KBS는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출연자 검증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하 '1박2일' 제작진의 공식입장 전문-

KBS '1박 2일' 방송 및 제작 중단을 알려드립니다

KBS는 최근 불법 촬영과 유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을 모든 프로그램에서 출연 정지시킨데 이어, 당분간 '1박 2일' 프로그램의 방송 및 제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주부터 '1박 2일' 시간에는 당분간 대체 프로그램을 편성할 예정입니다.

KBS는 매주 일요일 저녁 '1박 2일'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를 고려하여 기존 2회 분량 촬영분에서 가수 정준영이 등장하는 부분을 완전 삭제해 편집한 후 방송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전면적인 프로그램 정비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KBS는 출연자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특히 가수 정준영이 3년 전 유사한 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사 당국의 무혐의 결정을 기계적으로 받아들이고 충분히 검증하지 못한 채 출연 재개를 결정한 점에 대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KBS는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출연자 검증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