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한 마리당 10만원"…'궁금한이야기Y', 연쇄 개 청부 살해사건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4.11 17:41 조회 682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Y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Y'가 의문의 개 실종사건을 다룬다.

오는 12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Y'에선 부산 강서구에서 벌어진 연쇄 개 청부 살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부산 강서구의 한 작은 마을에는 몇 달 전부터 흉흉한 소문이 떠돌았다. 정체를 모를 의문의 남자들이 다녀갈 때마다 마을의 개들이 사라지고 있다는 것. 재개발로 마을을 떠난 주민들이 버리고 간 수십 마리의 유기견들이 어느 순간 흔적도 없이 모두 자취를 감추었을 뿐 아니라 집에서 키우던 개들도 하룻밤 사이에 없어지고 있었다.

지난 2월 3일 새벽, 김진석(가명) 씨는 소름 끼치는 일을 겪었다고 한다. 평소와 다른 반려견 황금이의 짖는 소리에 잠을 깬 김 씨가 현관문을 연 순간 황금의 집 근처에 누군가 서성이고 있었고, 그들이 던진 무언가를 먹은 개가 갑자기 쓰러졌다. 깜짝 놀란 김 씨가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이 출동했을 땐 이미 두 남자는 도망친 상태였다. 그런데 더 놀라운 일은 그 후에 벌어졌다. 경찰이 떠나자 그들이 다시 돌아와 죽은 개의 사체를 싣고 사라져 버린 것이다.

한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은 의문의 두 남자. 경찰 수사가 시작되고 얼마 안 있어 개 연쇄 살해 사건의 용의자 두 명이 체포됐다. 그런데 그들이 털어놓은 얘기는 더 놀라웠다. 한 마리당 1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제시하며 개를 죽이라고 시킨 의뢰인이 있다는 것이다.

개를 죽여 달라고 의뢰한 사람은 인근에 사는 50대 여성 윤 씨였다. 그녀의 비닐 하우스 옆에 있는 소각로에서는 타다 남은 동물의 뼈가 발견되어 더 충격을 줬다. 그녀가 왜 개 도살을 청부한 것인지, 개를 죽여야 했던 어떤 이유가 있던 것인지가 다뤄질 '궁금한 이야기Y'는 오는 12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