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POP> K-POP 이슈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전세계 최단 시간 1억뷰

최종편집 : 2019-04-14 14:16:22

조회수 : 207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전세계 최단 시간 1억뷰
이미지

[SBS 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방탄소년단이 신곡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1억 뷰 조회수를 돌파하는 데 걸린 시간은 단 37시간 37분이었다. 이는 전 세계 최단 시간 신기록이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 37분경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로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37시간 37분 만에 돌파한 것으로, 전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이다. 앞서 2시간 52분 만에 1000만 뷰, 5시간 2분 만에 2000만 뷰를 넘기며 한국 가수 최단 시간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방탄소년단은 18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면서 한국 가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이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이외에도 한국 그룹 최초로 6억 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가 5억 뷰,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이 4억 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 뷰, '상남자', '봄날'이 2억 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이 1억 뷰를 돌파했다.

ky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