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실검 장악, 시청률↑…'불타는청춘', 완벽했던 200회 특집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4.17 11:02 수정 2019.04.17 11:29 조회 1,065
기사 인쇄하기
불청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불타는 청춘'이 200회를 맞아 선보인 콘서트가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함과 동시에, 5.2%로 자체 최고 2049 시청률을 경신하는 기록을 세웠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은 1부 9.8%, 2부 11.5%(수도권 가구시청률 기준)로 올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특히, 2049 시청률은 5.2%로, 지난해 12월 '싱글송글노래자랑' 때 세운 5.0%를 깨고 200회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워 '불타는 청춘 콘서트'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방송 직후에는 콘서트 출연 가수들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그동안 잊고 지내던 8090 가수들의 팬들의 감동 댓글이 이어져 시청자 반응도 뜨거웠다.

이날 방송은 'X세대의 아이콘' 구본승의 무대로 시작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20년 만에 무대에 서게 된 구본승은 평소 고음이 올라가면 바로 통증이 생기는 안 좋은 목 상태 때문에 걱정을 안겼다. 하지만 그는 "날 보러 와주신 분들이 계신다면 아주 오랜만에 팬분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너 하나만을 위해'의 무대를 재현했고, 마지막에 '모자 캐치볼'로 팬서비스까지 선보여 현장을 열광케 했다.

이어 포지션의 임재욱도 이날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대표가 아닌 가수 본연의 모습으로 팬들 앞에 섰다. 그는 신인 시절 대학로 길거리 리어카에서 자신의 노래가 흘러나왔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며 그의 히트곡 '후회없는 사랑'을 열창했다.

이재영도 '대단한 너'로 26년 만에 무대에 다시 올랐다. 그녀는 긴장한 탓에 공연 전 복통에 시달리기도 했지만 막상 무대에 서자 파워풀한 가창력과 녹슬지 않은 춤 솜씨로 무대를 장악했다. 노래가 끝난 후 이재영은 "26년 만에 콘서트 무대에 서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 나도 그때 그 시절 20대로 돌아갔다"며 벅차오르는 감정에 울컥 눈물을 흘렸다.

명불허전 고음의 제왕 최재훈 역시 '널 보낸 후에'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였다. 이후 그는 "이번에 준비한 무대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랑해왔던 동생과 같이 무대를 만들어봤다"며 김부용과 故 서지원의 '내 눈물 모아'를 듀엣으로 불렀다. 하지만 두 사람은 노래를 이어가다 끝내 눈물을 참지 못하고 끌어안으며 서로 위로하는 모습을 보여 관객석마저 울음바다가 됐다.

이어 막내 금잔디가 '오라버니'로 가라앉았던 무대를 다시 한번 흥겹게 장식했다. 그녀는 관객을 쥐락펴락하면서 "불타는 청춘이여, 영원하라!"를 외쳐 시선을 사로잡았다.

불청

이날 12.1%까지 치솟으며 최고 시청률을 끌어올린 주인공은 DJ D.O.C였다. 관객석에서 뛰어나온 DJ D.O.C는 'RUN TO YOU'와 '나 이런 사람이야' 두 곡을 연달아 부르며 명불허전 무대의 끝판왕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노래를 마친 이하늘은 "지금이 우리 청춘이에요"라며 "지금이 우리의 가장 젊은 날이기에 오늘을 불태우세요"라는 명언을 남겨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은 김완선과 내시경 밴드의 콜라보 무대가 펼쳐졌다. '한국의 마돈나' 김완선은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그녀만의 화려한 안무로 '댄싱퀸'을 입증해 모두의 감탄을 샀다. 그리고 모든 출연진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MC를 맡은 강수지의 '보랏빛 향기'를 엔딩곡으로 부르며 마지막까지 관객과 호흡했다.

'불타는 청춘' 제작진은 콘서트 무대를 통해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며, 5년 동안 한결같이 사랑을 베풀어준 팬들과 시청자에게 200회까지 이어온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불타는 청춘' 출연진도, 콘서트장을 찾은 관객들도, 방송을 본 시청자도 모두가 '힐링'을 선물 받은 뜻깊은 200회 특집이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