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드라마

김남길이라 더할나위 없이 완벽했던 '열혈사제'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4.21 12:48 조회 939
기사 인쇄하기
열혈사제 김남길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열혈사제' 김남길이 마지막까지 사이다 활약으로 안방극장에 통쾌함을 안겼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극본 박재범, 연출 이명우) 마지막 회에서 김해일(김남길 분)은 본인의 손으로 직접 악을 심판하고 사제직을 내려놓으려던 위기를 벗어나 다시 동료들의 곁으로 돌아왔다. 이어 카르텔을 뿌리뽑고 다시 구담 어벤저스와 함께 정의구현을 위해 나아가는 모습으로 마무리를 장식했다.

수도원에 탈회서를 제출한 해일은 제대로 흑화한 채 중권(김민재 분)을 만났다. 자꾸만 자신을 도발하는 중권에게 "지금 이 순간부터 그 어떤 자비도 바라지마. 난 더 이상 신부가 아니거든"이란 말만 남긴 해일은 무차별적 싸움을 시작했고, 마침내 중권에게 총을 겨눴다.

이 때 나머지 동료들이 도착해 그를 말렸고, 해일은 "내가 너에게 말한다. 일곱 번이 아니라, 일흔일곱 번까지라도 용서해야 한다"라는 성경구절을 외며 총구를 거뒀다. 마침내 피비린내 나고 지리멸렬했던 카르텔의 뿌리는 뽑혔고, 이신부(정동환 분)의 실추된 명예까지 복구되었다. 한신부(전성우 분)도 기적적으로 깨어났다.

"하느님의 나라 안에서도 나는 계속 분노할 것이다. 죄인들에게 올바른 목적을 갖고 올바른 방식으로, 내가 어디에서 무엇으로 존재하든 이것은 나의 운명이자 사명일 것이다"라고 다짐하며 성당을 떠나려던 해일의 앞에 거짓말처럼 교황이 나타났다. "미카엘? 가톨릭과 내 친구 이영준 신부의 명예를 지켜줘서 너무나 고맙습니다. 미카엘이야 말로 진정한 사제이며, 교회에 남아있어야 합니다"라는 교황의 말과 함께 포옹을 받은 해일. 다시 사제복을 계속 입을 수 있게 된 해일은 구담 어벤저스와 함께 범죄소탕에 나서는 모습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김남길은 '열혈사제'를 통해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들며 쉼 없이 변주하는 모습, 카타르시스를 전한 사이다 열연, 그리고 매 스토리마다 활약하는 '핵심 키' 역할로 매회 시청률을 견인했다. 마지막까지 시청자에게 용기와 위로를 전하며 힐링은 물론 더할 나위 없는 훈훈함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열혈사제'의 마지막 39, 40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각각 18.6%와 22.0%를 기록, 순간 최고시청률은 26.7%까지 끌어올리며 다시 한 번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더없이 완벽한 해피엔딩이다.

한편 '열혈사제' 후속으로 오는 26일부터는 조정석, 윤시윤, 한예리 주연의 '녹두꽃'이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