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골목식당', 문제의 쪽갈비집 솔루션 성공…7.9% '최고의 1분'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5.02 09:46 수정 2019.05.02 10:10 조회 792
기사 인쇄하기
골목식당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문제가 많았던 쪽갈비집의 기사회생이 '백종원의 골목식당'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평균 시청률 1부 6.4%, 2부 7.4%(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은 3.9%(2부 기준)로 역시 동시간대 1위였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7.9%를 찍었다.

이날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선 서산 해미읍성 식당들의 마지막 최종 점검이 그려졌다. 먼저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있음에도 연락이 닿지 않아 제작진을 가슴 졸이게 한 쪽갈비 김치찌개집을 찾았다.

사장님은 주방 공사 때문에 연습을 하나도 하지 못했다고 변명했다. 이에 백종원은 "웃을 일이 아니다. 하루라도 빨리 연습하시라고 공장에 전화해서 사정까지 해가며 특별 불판을 준비해드렸다. 작가가 귀찮을 정도로 계속 연락해서 물어보고 연습했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쪽갈비집은 오전 시간 동안 뒤늦게 연습을 하고 오후 2시 30분이 되어서야 정식 영업을 시작했다. MC 정인선은 백종원의 팁을 전수하기 위해 지원군으로 투입됐다. 하지만 쪽갈비집 사장님들은 역시나 연습부족으로 서툰 서빙 실력과 주방과 홀의 손발이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 백종원을 답답하게 했다.

걱정 속에 약속된 촬영이 끝이 나고 백종원 대표는 쪽갈비집에 대한 불안감으로 11일 뒤 해미읍성을 기습 점검했다. 나아진 서빙 실력과 정리된 조리 동선, 그리고 훌륭한 맛에 백종원은 불안감을 털어내고 웃음을 지었다. 180도 달라진 태도와 눈부신 발전에 백종원의 입에서 "잘했네. 퍼팩트"라는 말까지 나오며 쪽갈비집도 해피엔딩을 맞았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7.9%까지 뛰어오르며 이날 방송 중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다음 행선지는 곱창집. 장사 전 최종 점검을 나선 백종원은 환기부터 양념장, 소스 숙제 확인까지 꼼꼼히 체크에 나섰다. 하지만 장사가 시작되고 밀려오는 손님을 어떻게 받아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했다. 혼란을 정리하기 위해 김성주가 곱창집으로 긴급 투입됐다. 김성주는 그동안 '골목식당'에서 갈고닦은 접객 실력을 십분 발휘해 혼란에 처한 대기줄을 깔끔하게 정리했다. 솔루션 받은 양념장과 소스에 대해서 손님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곱창집은 안정적으로 장사를 마무리했다.

큰 솔루션이 필요 없었던 돼지찌개집은 백종원 대표로부터 굴 순두부찌개와 소머리국밥에 대한 레시피 솔루션을 받아 메뉴로 안착시켰다. 돼지찌개집은 오픈하기 전부터 긴 대기줄이 형성됐고, 음식을 맛 본 손님들은 모두 극찬하며 떠났다.

백종원 대표는 촬영 종료 11일 뒤 쪽갈비집뿐만 아니라 해미읍성 골목의 여러 가게들을 다시 기습 방문했다. 쪽갈비집의 발전으로 가벼워진 발걸음으로 호떡집과 형제 곱창집 두 곳, 어리굴젓을 팔던 생선가게에까지 들러 사장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었다.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해미읍성 사장님들의 다짐으로 끝을 맺은 서산 해미읍성 편이 막을 내렸다.

서산 해미읍성 편이 끝난 '골목식당'은 다음 주부터 여수 꿈뜨락몰 편을 방송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