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뮤직

로이킴, 미국 조지타운대 졸업 예정…소속사 "확인중"

강경윤 기자 작성 2019.05.07 17:00 수정 2019.05.07 18:25 조회 1,741
기사 인쇄하기
로이킴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로이킴이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7일 한 매체에 따르면 로이킴은 졸업 전 마지막 시험을 치르고 오는 15일 졸업할 예정이다.

지난달 발행된 학내 신문에 따르면 조지타운 대학에서 로이킴의 음란물 유포 혐의에 대해 자체 조사에 나섰다. 이에 따라 일각에서는 로이킴의 퇴학 가능성도 제기됐으나, 학교 측은 최근까지도 로이킴에 대한 퇴교 명령에 대해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로이킴의 소속사 스톤 뮤직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로이킴이 현재 한국에서 가족들과 머물고 있으며, 졸업 여부는 확인 중"이라고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로이킴은 Mnet '슈퍼스타 K 시즌4'에서 우승하며 연예계에 데뷔한 뒤 2012년 하반기 조지타운대학교에 입학해 가수 생활과 학업을 병행해왔다.

사회학을 전공하는 로이킴은 졸업을 한 달 여 남긴 지난달 음란물 유포 혐의로 입건됐으며, 경찰 조사에서 관련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