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김준수, '녹두꽃' OST 참여…조정석♥한예리 러브테마곡 '흩날린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5.09 13:25 수정 2019.05.09 14:19 조회 493
기사 인쇄하기
김준수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JYJ 멤버 김준수(XIA)가 '녹두꽃' OST에 참여했다.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극본 정현민, 연출 신경수 김승호) 측은 포레스텔라의 '새야 새야 파랑새야'에 이어 김준수가 드라마의 두 번째 OST 곡인 '흩날린다'를 불렀다고 9일 밝혔다.

김준수의 이번 OST 참여는,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 무대를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가수 겸 뮤지컬 배우인 그가 군 제대 후 참여하는 첫 OST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김준수가 부른 '녹두꽃' OST Part.2 '흩날린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식 음원 발매에 앞서 9일 오후 6시에는 SBS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김준수가 '흩날린다'를 부르는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메이킹 영상에는 김준수의 인터뷰와 노래를 녹음하는 모습뿐 아니라 김수진 음악감독, 박규태 작곡가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곡이 갖는 감정을 해석하는 김준수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더불어 녹음 당시 화기애애한 분위기와 김준수의 다양한 매력도 확인할 수 있다.

한 관계자는 "이번에 김준수가 부르는 OST곡 '흩날린다'는 주인공인 백이강(조정석 분)과 송자인(한예리 분)의 러브테마 곡으로,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서로에게 품었던 애틋한 마음을 그리고 있다"라며 "처절한 시대를 살았지만 희망과 사랑을 포기할 수 없었던 두 사람의 절제된 감정을 김준수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담아내 한층 더 아련함이 더해졌다. 미리 공개될 메이킹 영상을 통해 이런 점들을 같이 즐겨달라"라고 소개했다.

한편, 드라마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이라는 시대적 배경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우며 어쩔 수 없이 대립된 삶을 살아가게 된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 스토리를 그린 작품으로,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