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김사랑·소유·엔플라잉…스타들의 나눔 릴레이 SBS '희망TV', 24·25일 생방송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5.23 10:15 수정 2019.05.23 10:42 조회 320
기사 인쇄하기
희망TV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23년간 전 세계 50여 개국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한 SBS '희망TV SBS'가 돌아왔다. 올해는 SBS의 간판 최기환, 박선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24일(금), 25일(토) 이틀간 생방송된다.

이번 '희망TV SBS'에도 스타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먼저 아프리카에 희망을 전하고 온 스타들을 만난다. 가수 소유는 우간다 수도 캄팔라에 위치한 카탕가 빈민촌의 보육원을 찾았다. 부모로부터 버려졌거나 가난 때문에 맡겨진 아이들의 상처를 보듬어준 소유는 절망뿐인 아이들을 위해 아주 특별한 듀엣을 제안했다. '희망TV SBS'의 타이틀곡으로도 쓰인 'I have a dream'의 역대급 콜라보 무대는 '희망TV SBS'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배우 윤유선은 극심한 기근으로 굶주림과 사투를 벌이는 메마른 땅, 우간다를 방문했다. 기근으로 인한 가난과 질병, 그로 인해 죽음 앞에 다다른 아이와 엄마들의 상처를 보듬어준 윤유선. 녹화 현장을 눈물바다로 만든 가슴 아픈 엄마와 아이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또한 호날두를 꿈꾸는 소년을 응원하고 온 개그맨 노우진과 전 축구선수 조원희의 이야기도 방송된다.

2018년 '케냐 봉사 여신' 김사랑이 이번에는 '희망TV SBS'에 내레이션으로 돌아왔다. 김사랑의 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국내 다큐멘터리 '오늘을 기억해'는 혈관성 치매로 매일 기억을 잃어가는 아빠와 아픈 아빠를 위해 기계체조 국가대표가 되고 싶다는 열두 살 딸의 이야기를 담는다.

올해도 계속되는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 특집에서는 밴드 엔플라잉(N.Flying)이 길 잃은 아이들을 위해 만든 특별한 노래, '아이 안심 캠페인송'을 최초로 공개한다. 한국의 리키마틴에서 딸 바보로 돌아온 가수 홍경민, 연예계 대표 육아맘 개그우먼 정경미,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과 함께 하는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육아 아빠들의 비법 공개와 함께 최고의 노는 아빠를 찾는 투표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잔지바르 미디어센터'의 '영어 교육프로그램' 제작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프로젝트, 아프리카 현지 통신원이 전해온 달라진 아이들의 모습 등이 이번 '2019 희망TV SBS'를 통해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