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방시혁 대표, 美 버라이어티 '인터내셔널 뮤직 리더' 2년 연속 선정

강경윤 기자 작성 2019.05.31 08:16 수정 2019.05.31 08:55 조회 238
기사 인쇄하기
방시혁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인터내셔널 뮤직 리더'로 뽑혔다.

지난 3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의 유명 대중잡지 버라이어티는 오는 6월 4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음악박람회 미뎀(MIDEM)에 맞춰 글로벌 음악 비즈니스를 이끄는 리더 35명을 발표했다.

'인터내셔널 뮤직 임팩트 리포트(International Music Impact Report)'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공개된 이번 리스트는 특히 음악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스트리밍'에 주목, 이 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을 소개했다. 방시혁 대표와 함께 이름을 올린 인물로 워너뮤직 그룹의 스투 벌겐 대표, 라이브 네이션 영국·아일랜드의 데니스 데스몬드 회장 등이 있다.

버라이어티는 "방시혁 대표가 이끄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라는 세계 최고의 그룹을 보유하고 있다"며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까지 1년 내 3개 앨범이 1위를 차지하며 비틀즈의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고 설명했다.

이 잡지는 지난 3월 데뷔한 빅히트의 신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대한 평가도 덧붙였다. "이 5인조 소년들은 리퍼블릭 레코드와 계약을 체결하고 5월 첫 미국 투어에서 6회 공연을 모두 매진시키는 등 초반 성과를 봤을 때 미래가 유망하다"고 밝혔다.

한편, 방시혁 대표는 지난 28일 미국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International Power Players)'에도 2년째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음악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