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프로그램 리뷰

[스브스夜] '녹두꽃' 조정석, 한양 도착 후 흥선대원군 전국환과 독대

작성 2019.06.07 23:13 수정 2019.06.09 15:44 조회 467
기사 인쇄하기
녹두꽃


[SBS연예뉴스 | 조연희 에디터] 조정석이 한양에서 전국환을 만났다.

7일 밤 방송된 SBS '녹두꽃'(극본 정현민, 연출 신경수 김승호) 25-26회에서는 백이강(조정석 분)이 한양에서 은밀히 흥선대원군(전국환 분)과 마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전봉준(최무성 분)은 동학당을 돕고자 조선에 온 일본의 천우협의 협객을 마주했다. 그들은 동학군에 신식 무기와 기술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그러자 전봉준은 "우리를 도우려는 이유가 뭐냐"고 물었다. 협객은 "동학군과 천우협이 합심하여 청군을 몰아내고 민 씨 정권을 물리치자"고 제안했다.

전봉준은 "웬만해서는 들어주려고 했는데 낯 뜨거워서 안 되겠다"며 통역을 하는 백이현(윤시윤 분)에게 "한 마디만 전해주게. 엿이나 먹어"라고 거절한 뒤 자리를 떠났다.

백이현은 그곳에서 다케다 요스케(이기찬 분)를 마주했다. 다케다는 이현에게 "전라도가 위험하다고 해서 동행한 것이다. 이래 봬도 나는 제법 잘 나가는 사업가다"고 말했다.

하지만 다케다는 백이현과 헤어진 뒤 본색을 드러내며 "사전조사를 이따위로 했냐. 하마터면 내 신분이 탄로 날 뻔했잖아"라며 전봉준과 독대한 협객의 머리를 가격했다.

백이현 역시 전봉준에게 "뭔가 이상하다. 왠지 조짐이 좋지 않다"고 알렸다. 전봉준은 "장사치로 둔갑한 것일 수도 있다"며 다케다의 정체를 의심했다. 그러자 백이현은 "그러면 협객이 한 말이 일본의 뜻이다"고 전했다.

이어 백이현은 집강소에서 노비 문서를 불태우며 "재산이 아니라 사람이다"고 소리쳤다. 또한 양반들에게 "제출하지 않는 양반들은 엄벌에 처할 것이니 따르라"고 지시했다.

그때, 황명심(박규영 분)이 백이현을 불러낸 뒤 "우리 사이에 있던 것은 다 털어버릴 테니 그렇게 해라"고 말했다. 백이현은 그런 황명심을 붙잡으며 "아씨가 있어 길을 잃지 않았다. 그렇게 가까스로 여기까지 왔다. 두 번 다신 헤매고 싶지 않다. 저는 백이현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눈물을 흘렸다.

그러자 황명심은 백이현을 안고 "기다리겠다. 언제 어디서건 도련님이 오시는 길이라면 거기에 서 있겠다. 서두르지 마라.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와라. 웃으면서 기다리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김가(박지환 분)는 두 사람의 모습을 지켜보며 "이거 그림 참 묘하다. 양반집 규수하고 도채비?"라면서 백이현의 정체를 의심했다.

객주에 있던 송자인(한예리 분)은 백이강을 떠올리며 "한양에 갈 것이다"고 결심했다. 또한 송자인은 "이 사람을 만나봐야겠다"며 한양에서 다케다 요스케를 만나겠다고 알렸다.

한편 한양으로 향하던 백이강과 별동대는 청국 군대에게 죽임을 당하는 마을 사람들을 마주했다. 그러나 백이강은 신분을 감추기 위해 그 모습을 외면해야 했다.

마침내 한양에 도착한 백이강은 광화문으로 향했다. 그리고 은밀하게 박동진과 만났다. 백이강은 "전봉준 장군이 보내서 왔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박동진이 아니었다. 그는 백이강에게 총을 겨누며 "누가 보내서 왔냐. 민 씨? 서찰이나 내놔"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후 그는 배에 함께 탄 남자에게 "대감. 믿어도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자 흥선대원군은 갓을 벗고 백이강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혔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