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안젤리나 졸리, '타임' 객원기자 임명…난민·인권 관련글 기고

김지혜 기자 작성 2019.06.21 13:32 수정 2019.06.21 15:04 조회 242
기사 인쇄하기
졸리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의 객원기자로 활동하게 됐다.

타임지 편집장 겸 CEO 에드워드 펜젠탈은 20일(현지시간) 안젤리나 졸리를 객원 에디터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안젤리나 졸리는 유엔난민가구(UNHCR) 특사로 활동하면서 18년 간 약 60개 이상의 나라를 찾았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난민, 인권에 관한 기사를 쓸 예정이다.

졸리는 과거에도 몇 차례 타임지에 기사를 기고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아프가니스탄의 평화 촉진에 있어 여성의 역할'에 대한 글을 써 화제를 모았다.

졸리

타임의 객원 기자로 임명된 안젤리나 졸리는 첫 특집 기사로 현재 진행형인 난민 위기에 초점을 맞춘 '안젤리나 졸리: 우리가 난민들에게 빚지고 있는 것들'이라는 제목의 글을 썼다.

이 글에서 졸리는 18년 전 유엔과 처음 협력하기 시작한 이후 난민 수가 4천만 명에서 7천만 명으로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떤 나라도 난민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관심을 환기했다.

6월 20일 난민의 날을 맞아 졸리의 글은 많은 독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안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