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마리옹 꼬띠아르, '전범기 모자' 지적 수용 "쓰레기통에 버릴 것"

김지혜 기자 작성 2019.07.10 14:28 수정 2019.07.10 14:47 조회 1,646
기사 인쇄하기
마리옹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프랑스 배우 마리옹 꼬띠아르가 전범기 모자 착용을 지적하는 한국 팬의 지적을 수용했다.

지난 6일(현지시각) 마리옹 꼬띠아르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9 론진 파리 에펠 점핑' 승마 대회에 참석해 경기를 관람했다. 이날 꼬띠아르는 전범기가 그려진 캡 모자를 썼다. 이 모습은 SNS를 통해 알려졌고 한국 팬은 전범기 모자를 쓴 것을 지적하고 나섰다.

네티즌 A 씨는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자신이 마리옹 꼬띠아르 매니저 엘리엇 블리스에게 전범기 의미를 설명하는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냈다며 인증글을 올렸다.

꼬띠아르는 매니저를 통해 DM의 내용을 확인했고, 한국 팬의 지적을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매니저가 저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옆에 마리옹 꼬띠아르도 함께 있었다고 한다. 마리옹 꼬띠아르에게 '그 모자를 다시 쓰지 말아 달라'고 보냈는데, '마리옹 꼬띠아르와 자신은 그 무늬의 의미를 알지 못했고 알려줘서 감사하다'라는 답장을 보냈다. 또 전범기 모자를 바로 쓰레기통에 버리겠다는 메시지도 받았다"라고 전했다.

꼬띠아르는 프랑스 출신의 여배우로 영화 '러브 미 이프 유 데어', '라 비 앙 로즈', '인셉션', '미드나잇 인 파리', '다크 나이트라이즈', '내일을 위한 시간' 등에 출연하며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2007년에는 에디트 피아프의 전기 영화 '라비앙 로즈'로 2007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