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결연한 눈빛, 힘있는 목소리"…김남길, 제헌절 경축식서 헌법 전문 낭독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7.17 14:44 수정 2019.07.17 17:42 조회 459
기사 인쇄하기
김남길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김남길이 제헌절 경축식에 참석해 제헌 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17일 오전 10시 국회 본관 중앙홀에서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해 여야 지도부 등 총 1700여 명이 초청됐다.

경축식은 애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헌법의 약속' 주제 영상 상영, 유경헌 대한민국헌정회 회장의 기념사, 감사패 수여, '1948 그리고 지금 이 순간' 경축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남길은 헌법 제정 당시를 재현한 뮤지컬 '1948 그리고 지금 이 순간' 중간에 문을 열고 무대로 걸어 나왔다. 단정한 정장 차림으로 무대에 선 김남길은 결연한 의지가 느껴지는 눈빛에 힘 있는 목소리로 제헌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김남길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들 대한국민은 기미 삼일운동으로 대한민국을 건립하여 세계에 선포한 위대한 독립정신을 계승하여 이제 민주독립국가를 재건함에 있어서 정의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며 모든 사회적 폐습을 타파하고 민주주의제 제도를 수립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히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케 하며 각인의 책임과 의무를 완수케 하여 안으로는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국제평화의 유지에 노력하여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결의하고 우리들의 정당 또 자유로이 선거된 대표로서 구성된 국회에서 단기 4281년 7월 12일 이 헌법을 제정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남길은 지난 4월 종영한 SBS 드라마 '열혈사제'에서 주인공 김해일 역을 맡아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았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