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영화 스크린 현장

'엑시트' 조정석 "와이어 액션·클라이밍 배워…보는데 울컥"

김지혜 기자 작성 2019.07.17 16:30 수정 2019.07.17 17:45 조회 387
기사 인쇄하기
조정석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조정석이 영화 속에서 소화한 와이어 액션의 준비 과정을 밝혔다.

17일 오후 서울 용산 CGV에서 열린 영화 '엑시트' 언론시사회에 참석한 조정석은 "촬영 전부터 연습을 많이 했다. 클라이밍 연습도 많이 했다. 어떻게 하면 몸의 중심을 잘 잡고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손과 발의 위치를 잡는 법도 배워서 촬영할 때 수월하게 했다. 제가 잘한 것도 있지만 와이어의 도움도 많이 받았다. 또 현장에서 클라이밍 선수의 도움도 많이 받았다."라고 밝혔다.

조정석은 이날 영화를 처음 본 소감을 묻는 질문에 "영화를 보면서 '내가 저렇게 뛰었고 저렇게 날았고 저렇게 올랐구나' 싶으면서 그때의 기억이 나더라"며 웃어 보였다.

엑시트

이어 "울컥하는 장면도 아닌데, 저 혼자 괜히 울컥하고 그랬다. 저는 너무나 만족스러운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영화에서 용남으로 분한 조정석은 특유의 강점인 코미디 연기는 물론이고 액션 연기까지 소화해내 눈길을 끌었다.

'엑시트'는 청년 백수 용남(조정석)과 대학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가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해야 하는 비상 상황에 맞닥뜨리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로 오는 7월 31일 개봉한다.

ebada@sbs.co.kr

<사진 = 백승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