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봉준호 감독 "'나랏말싸미' 속 故 전미선, 유난히 아름다워"

김지혜 기자 작성 2019.07.24 15:53 수정 2019.07.24 16:36 조회 3,281
기사 인쇄하기
나랏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봉준호 감독이 영화 '나랏말싸미'를 보고 난 후 故 전미선을 애도했다.

24일 개봉한 영화 '나랏말싸미'(감독 조철현)측은 대한민국 대표 감독들의 영화평을 공개했다.

개봉에 앞서 영화를 관람한 봉준호 감독은 "이 영화에는 역사상 가장 경이로운 창조의 순간을 코앞에서 목격하는 짜릿함이 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극장을 나서며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기 위해 핸드폰의 한글 자판을 하나하나 두드릴 때, 세종이라는 고독한 천재를 향해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고 싶어진다"고 전했다.

이어 "전미선 배우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겠다. 흰 눈이 흩날리는 그녀의 마지막 쇼트가 유난히도 아름다웠다는 얘기만을 남긴다."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나랏

영화 '살인의 추억'(2003)으로 인연을 맺은 고인과의 너무 빠른 이별을 여전히 힘들어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

봉준호 감독은 "송강호와 박해일이라는 두 사람의 명배우는 팽팽한 긴장감과 인간적 고뇌들로 꽉 찬, 명장면들을 만들어 낸다. 신하들과 궁녀, 어린 스님들 그리고 세종의 아들들 등등 모든 조연배우들이 누구 하나 헛발 디디는 일 없이 화면들을 꽉 채워 나간다. 극장의 큰 화면에서 꼭 봐야 하는 영화다"라고 호평했다.

'나랏말싸미'는 모든 것을 걸고 한글을 만든 세종과 불굴의 신념으로 함께한 사람들,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오늘(24일) 전국 극장에 개봉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