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ITZY, 이번에도 통했다..'ICY' 뮤비 공개 7시간만에 400만뷰 돌파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7.29 08:38 수정 2019.07.29 08:45 조회 485
기사 인쇄하기
있지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걸그룹 ITZY(있지)가 신곡 'ICY(아이씨)'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ITZY는 29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IT'z ICY(있지 아이씨)'와 타이틀곡 'ICY'를 발매한다. 데뷔곡 '달라달라' 발표 후 5개월 보름여 만에 컴백이다. 이에 앞서 ITZY는 29일 0시 'ICY'의 뮤직비디오를 온라인에 선공개했다.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된 이번 'ICY' MV는 멤버들의 걸크러쉬 매력과 짜릿하고 통쾌한 영상미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답답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비트 위에서 ITZY 다섯 멤버들은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댄스 브레이크, 그루브 넘치는 춤을 선보이며 자유분방하게 LA를 누빈다. 화려하게 반짝이는 비주얼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ICY'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ITZY 예지-리아-류진-채령-유나의 모습을 표현했다. 특히 'ICY'는 JYP 박진영이 처음으로 ITZY를 위해 작사, 작곡한 '쿨 서머송'이다. 메인 작사, 작곡가인 박진영을 필두로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를 만든 Cazzi Opeia, 레드벨벳의 '피카부'를 작업한 Ellen Berg, '빨간 맛'을 만든 Daniel Caesar, Ludwig Lindell, 방탄소년단의 'I'm Fine'과 'Home' 등을 작업한 Lauren Dyson, Ashley Alisha, Cameron Neilson 등 쟁쟁한 작곡가들이 협업으로 곡을 완성했다.

그렇게 완성된 'ICY'는 한여름에 딱 어울리는 경쾌한 비트가 귀를 사로잡는다. 'ICY'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7시간 만에 4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JYP는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에 이어 ITZY를 선보이면서 '걸그룹 명가'다운 명성을 입증했다. ITZY는 올해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정식 데뷔했다.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고 57일 만에 1억 뷰를 넘어서며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을 신기록을 수립하고 '2019 최고 신인'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ICY' MV를 선보인 ITZY는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ICY' 및 새 앨범 'IT'z ICY'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어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첫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사진='ICY 뮤직비디오 캡처]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