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집사부일체' 최수종, 깜짝 이벤트 '훈훈'…역시 이벤트 제왕

작성 2019.08.12 09:01 수정 2019.08.12 09:30 조회 347
기사 인쇄하기
집사부일체 최수종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배우 최수종이 깜짝 이벤트로 감동을 줬다.

11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이 최수종 사부와 함께 이벤트를 준비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최수종을 따라 고마운 마음을 담은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졌다. 육성재는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온 자신의 스타일리스트에게, 이승기는 '집사부일체' 스태프에게 편지를 적었다.

이승기는 "프로그램 특성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늘 숨어서 웃고, 숨어서 회의하고, 숨어서 밥 먹고, 숨어서 자고. 제작진을 보면 선조들이 말씀하신 '측은지심'이 가슴 깊이 와 닿는다"라는 농담과 함께 스태프들 한 명 한 명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이문세 편 방송 당시 "넷째를 갖고 싶다"는 소망을 표한 오디오 감독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감독이 넷째를 갖게 됐다고 밝혔고, 멤버들의 축하를 받았다. 멤버들은 "우리가 선물 하나 딱 해주면 좋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고, 이에 최수종과 멤버들, 제작진은 즉석에서 오디오 감독 가족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수종은 '이벤트의 제왕'답게 열정적으로 이벤트를 이끌어나갔다. 그 덕분에 순식간에 완벽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오디오 감독의 가족들이 촬영장에 도착하자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후 아내는 '정말 생각도 못 했다"고 울먹였다. 그리고 남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해 감동을 더했다.

이후 최수종은 "내가 받기보다는 남한테 해주고 난 후 나에게 오는 여운이 훨씬 좋지 않냐"라며 사랑 넘치는 면모를 보였다.

집사부일체 최수종

이날 방송에서는 '사극 장인' 최수종, 이덕화가 멤버들에게 사극 연기 노하우를 전하는 내용도 전파를 탔다. 곤룡포를 입은 최수종은 "아무리 더워도 옷을 안 벗는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촬영하는 곳이 관광지다. 관광객들이 왔다 갔다 하는데 TV 속 보던 왕의 모습이 '어우 더워라'하는 모습일 수 없지 않으냐. 어느 순간에도 품위 있는 모습으로 비치도록 속에서 땀이 날지언정 옷을 다 입고 있는다"고 밝혔다.

이덕화 역시 "배역을 맡으면 진짜 그 신분과 비슷해진다. 왕은 왕다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후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사극 연기에 도전했지만 민망함에 웃음을 터뜨렸다. 이에 이덕화는 "이런 걸 부끄러워하면 안 된다. 관객이 많을수록 좋아해야 한다. 배우는 관객이 많을수록 힘이 나야 한다"고 말했다. 최수종은 "(이덕화는) 무슨 일을 하든 항상 절실해야 한다는 말씀을 많이 하신다"고 부연했다.

이덕화가 떠난 후 최수종은 "좋은 일탈을 하러 가자"며 멤버들을 이끌었다. 앞서 "늘 하는 일탈이라고는 축구밖에 없다"고 밝힌 최수종은 미니 빨대 축구 게임을 제안했다. 이에 최수종과 양세형이 '작은 거인'팀,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가 '그냥 거인'팀으로 나뉘어 게임을 펼쳤다. 줄곧 선한 이미지를 보여주던 최수종은 게임을 하자 돌변, 욱하는 면모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1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집사부일체'는 가구 시청률 6.1%(수도권 2부), 20~49세 젊은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2049 타깃 시청률' 1.9%를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8.6%까지 치솟았다.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