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수)

방송 촬영장 핫뉴스

"국민첫사랑→걸크러쉬 여전사"…'배가본드' 배수지의 역대급 변신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8.26 09:58 수정 2019.08.26 10:29 조회 544
기사 인쇄하기
배가본드 수지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가본드' 배수지가 '액션 여전사'로 변신했다.

'의사 요한' 후속으로 오는 9월 20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드라마다. 가족도, 소속도, 심지어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이 펼쳐지는 첩보액션멜로다.

배수지는 극 중 '양심'에 따라 진실 찾기에 나서는 국정원 블랙요원 고해리 역으로 나선다. 화염 속 부하들을 구하고 전사한 해병대의 전설 아버지로 인해 졸지에 소녀가장이 돼버린, 사랑스럽고도 강인한 양면의 매력을 가진 인물이다. 국정원 직원 신분을 숨기고 주 모로코 한국대사관 계약직 직원으로 근무하던 중 비행기 추락사고가 터지고, 졸지에 성난 유가족을 상대하면서 생각지 못했던 거대한 사건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다. 배수지는 온갖 고초를 겪으며 성장해가는 능동적 인물인 고해리의 세밀하고 복잡한 감정선을 농밀하게 표현해내, 색다른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26일 제작진은 배수지가 이전의 밝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틀을 깨고 국정원 블랙요원 고해리로 변신한 첫 스틸컷을 공개했다. 사진 속 배수지는 보안경과 귀마개를 착용하고, 방탄조끼를 입은 채 권총을 쥔 독보적 비주얼이다. 어둠 속 날카로운 섬광을 뿜어내는 눈빛으로 표적을 쳐다보고 있는 모습이 마치 영화 '툼레이더'의 여전사를 연상시킨다다. 이제껏 본 적 없는 배수지의 모습으로 인해, 고해리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배수지의 '여전사 변신' 장면은 앞서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한 실탄사격장에서 촬영됐다. 안전 유지가 필수인 촬영이었던 만큼 삼엄한 분위기 속 엄격한 수칙이 적용돼 촬영이 진행됐던 상황. 배수지 역시 차분하고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현장에 들어선 뒤, 행여라도 집중력이 흔들릴까 긴장하고 경계하는 프로다운 태도를 보였다.

압도적 긴장감 속 촬영이 시작되자 배수지는 표적을 향해 신중하게 총을 쐈고, 오랜 연습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백발백중 수준급 실력으로 현장의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배수지는 어떤 디렉팅도 척 하면 척 해내는, 고해리가 가진 딜레마적 상황과 감정을 완벽하게 체득해 낸 믿음직한 모습으로 또 한 번 찬사를 이끌어냈다.

제작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측은 "실제 사격선수를 방불케 하는 포즈와 진지한 표정, 넘치는 의욕까지 그야말로 완벽에 가까운 모습에 '역시 배수지'라는 감탄이 터졌다"며 "매력적 캐릭터에 더해진 배우의 열정까지, 배수지가 인생 캐릭터를 경신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배가본드'는 '미다스 연출'로 유인식 감독과 '미다스 작가진' 장영철·정경순 작가가 의기투합한 데에 이어, 배우 이승기-배수지-신성록-문정희-백윤식-문성근-이경영-이기영-김민종-정만식-황보라-장혁진 등 역대급 캐스팅까지 더해지며 명실상부 2019년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넷플릭스 해외배급,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제작의 '배가본드'는 오는 9월 20일 SBS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