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목)

뮤직

'데뷔' X1(엑스원) "1위 공약, '사과머리'하고 무대할 것"

작성 2019.08.27 17:14 수정 2019.08.27 20:41 조회 579
기사 인쇄하기
엑스원 김요한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신인 보이그룹 X1(엑스원, 한승우 조승연 김우석 김요한 이한결 차준호 손동표 강민희 이은상 송형준 남도현)이 귀여운 1위 공약을 내걸었다.

X1 멤버 김요한은 27일 오후 4시 서울 구로구 경인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데뷔 기자간담회에서 "만약 1위를 하게 된다면 전 멤버가 '사과머리'를 하고 타이틀곡 '플래시(FLASH)' 무대를 꾸미겠다"고 선언했다.

일명 '사과머리'란 머리 꼭대기에서 머리카락을 한데 묶은 머리 모양으로,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헤어 스타일링이다.

발언 후 김요한은 곧바로 멤버들을 돌아보며 "괜찮으시죠?"라고 물었고, 멤버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화답했다.

이어 조승연은 "이번 앨범이 '비상'과 '퀀텀리프' 두 가지 버전으로 나온다. '비상' 콘셉트에 어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X1 데뷔 미니앨범 '비상 : QUANTUM LEAP(비상 : 퀀텀 리프)'에는 11명의 희망, 이들의 비상을 위한 날갯짓과 여정이 담겼다. 타이틀곡 '플래시(FLASH)'를 비롯해 '스탠드 업(Stand Up)' '웃을 때 제일 예뻐' '괜찮아요' '유 갓 잇(U GOT IT)' '움직여(MOVE, Prod. by ZICO)' '_지마(X1-MA)' 등 7개의 트랙으로 꾸며졌다.

이번 앨범은 11명의 멤버들이 하나가 돼 날아오르겠다는 희망을 담은 '비상' 버전과 대도약을 꿈꾸는 X1의 의지를 담은 '퀀텀 리프(QUANTUM LEAP)' 버전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비상 : QUANTUM LEAP(비상 : 퀀텀 리프)'를 발매한다. 오후 8시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쇼케이스와 콘서트가 결합한 '엑스원 프리미어 쇼콘(X1 Premier Show-Con)'을 개최하고 활동 첫 발을 뗀다.

[사진=백승철 기자]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