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골목식당' 마니아" 규현, '백종원 피자' 1호 시식… 호평 남기며 '대박 예고'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9.05 08:37 수정 2019.09.05 10:02 조회 564
기사 인쇄하기
골목식당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슈퍼주니어 규현이 '골목식당'의 애청자라고 밝혔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평균 시청률 1부 5.4%, 2부 5.7%(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굳건한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이날 방송은 '부천 대학로' 편 네 번째 이야기로 꾸며져 닭칼국수집에 대한 집중 솔루션이 진행됐다. 앞서 닭칼국수집 사장님은 백종원에게 양념장 연구 숙제를 받고 밤낮없이 연구했지만, 양념장 만드는 원리조차 이해하지 못했다. 결국 백종원이 직접 일일이 설명하며 열정을 쏟았고, 이 과정에서 '창업주' 어머니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어머니와 사장님은 얼큰 닭칼국수를 계속 끓여내며 최적의 맛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백종원은 그 비법으로 '된장'을 제안했고, 새롭게 탄생한 얼큰 닭칼국수는 김윤상 아나운서가 배달맨으로 변신해 대학 동아리에게 배달됐다. 학생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편이었다.

롱피자집은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한 '백종원 피자'를 첫 개시했다. 고기 결착력을 높이고, 넘치는 달걀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한 '백종원 피자'는 백종원에게 호평을 받았고, 백종원은 "1년 동안은 가르칠 게 없다. 1년 후 다시 신메뉴를 알려 주겠다"고 말했다.

이후 앞서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직접 피자를 만들어 팔아 '조피자'라고 불린, 슈퍼주니어 규현이 '백종원 피자 1호 손님'으로 현장을 찾았다. 규현은 사장님들의 실수로 먹는 방법을 잘 모른 채 먹기도 했으나, '정요원' 정인선의 도움으로 '백종원 피자'의 참맛을 확인한 후 호평을 남겼다. 백종원, 김성주와도 만나게 된 규현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마니아다. 직접 골목식당에 나왔던 식당을 찾아갈 정도"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7.9%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