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9일 컴백' FT아일랜드, 신보 하이라이트 공개…반가운 히트곡 재해석까지

최종편집 : 2019-09-06 14:21:59

조회 : 57

이미지

[SBS 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밴드 FT아일랜드가 신곡부터 히트곡을 재해석한 곡까지 다채로운 곡을 담은 앨범으로 돌아온다.

FT아일랜드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5일 FT아일랜드 공식 유튜브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재핑(ZAPPING)'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앨범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어두운 공간 속 FT아일랜드가 등장하며,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흐르고 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관둬 (Quit)'는 이별 앞에 선 아픈 감정선이 잘 드러나는 록 장르 곡이다. 최근 벤의 '헤어져줘서 고마워' '180도' 등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팀 VIP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특히 '관둬 (Quit)'는 보컬 이홍기의 섬세함, 시원한 샤우팅 등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VIP는 이 곡을 녹음하면서 이홍기의 보컬 능력에 감동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FT아일랜드의 명곡을 앨범의 분위기에 맞게 재해석한 트랙이 담겼다. 10년 전 스무 살 이홍기가 부른 '바래'를 서른 살이 돼 새롭게 해석, 발라드 '다시 바래 (Hope Again)'로 수록했다. 또 2010년 발표한 '사랑사랑사랑'을 이번 앨범에서는 '신기루 (사랑사랑사랑2) (No Regret)'라는 이름의 곡으로 이어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곡 '못 고치나 봐 (Day By Day)', 팬들이 코러스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 '돈트 루즈 유어셀프(Don't Lose Yourself)'가 수록됐다.

FT아일랜드 새 앨범 '재핑' 전곡, 타이틀곡 '관둬 (Quit)' 뮤직비디오는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