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의사요한'→'아스달연대기' 황희, 장렬한 최후로 하차 '미친 존재감'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9.15 11:41 조회 1,095
기사 인쇄하기
황희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황희가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아스달 연대기'에서 죽음으로 하차했다.

tvN 금토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에서 대칸부대 전사 무광 역으로 활약한 황희는 지난 14일 방송된 15회에서 첫 등장 못지않은 강렬한 최후를 맞으며 마지막까지 미친 존재감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 무광(황희 분)은 앞서 탄야(김지원 분)가 예언한대로 초승달이 뜬 밤, 뇌안탈 눈별(안혜원 분)에 의해 심장이 꺼내지며 장렬한 최후를 맞았다. 이를 연기하며 황희는 탄야의 예언이 이뤄질까 불안에 떠는 모습부터, 샤히티의 아이에게 기토하(이호철 분)를 잃었다 생각하고 분노에 가득 차 복수를 다짐하는 모습, 그리고 초승달이 뜬 밤 눈별의 공격에 공포에 떨다 죽음을 맞이하는 모습까지 시시각각 변화하는 다양한 감정을 완벽하게 소화해 안방극장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황희는 첫 시대극이자 판타지 드라마인 '아스달 연대기'에 주요 캐릭터로 합류, 신인임에도 탁월한 캐릭터 분석력으로 무광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이후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SBS 금토드라마 '의사요한'에서 주연급 캐릭터인 이유준 역으로 바로 캐스팅돼 지성, 이세영, 이규형 등 선배 연기자들에 밀리지 않는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선보였다.

2019년 선보인 두 편의 드라마로 가장 핫한 신인 배우로 떠오른 황희는 '대세신인', '믿보신(믿고 보는 신예)' 등으로 불리며 이후 행보를 기대케 하고 있다.

[사진=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캡처]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