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배가본드' 이승기X배수지 "250억 대작 부담감 無…완벽한 현장이었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9.16 15:57 수정 2019.09.16 16:05 조회 583
기사 인쇄하기
배수지 이승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가본드'의 이승기와 배수지가 대작의 남녀 주인공으로서 느끼는 부담감을 떨쳐낼 수 있었던 배경을 밝혔다.

1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SBS 새 금토드라마 '배가본드'(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 제작발표회는 이승기, 배수지, 신성록, 문정희, 황보라 등 출연 배우들과 연출을 맡은 유인식 감독이 참석해 새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부탁했다.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는 드라마로, 가족도, 소속도, 심지어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이 펼쳐지는 첩보액션멜로다.

특히 '배가본드'는 이승기와 배수지의 남녀 주인공 캐스팅, 여기에 신성록, 문정희, 백윤식, 이경영, 문성근, 이기영, 정만식, 김민종, 황보라 등 '믿고 보는' 탄탄한 라인업과 250억 원 규모의 제작비를 쏟아부어 모로코와 포르투갈을 오가는 해외 로케 촬영을 진행한 어마어마한 스케일이 알려지며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큰 제작비가 쓰이고 많은 사람이 고생한 작품인 만큼, 남녀 주인공으로서 이승기와 배수지가 느낄 부담감은 당연하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런 부담감을 완벽했던 촬영 분위기로 떨쳐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승기는 "부담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감독님과 모든 스태프가 완벽한 현장을 준비해주셨다"며 "원래는 '이게 잘 될까' 하는 불안감에서 출발을 하는데, '배가본드'는 완벽한 촬영 현장과, 대본보다 훨씬 더 재밌으면서 극을 해치지 않는 감독님의 연출로, 그런 부담감을 거의 느끼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촬영하는 내내, 제 역할에만 집중하면 모든 게 순조롭게 흘러가는 '배가본드' 촬영 현장에서 안정감을 느끼며 촬영했다"라고 덧붙였다.

이승기는 극 중 성룡을 롤 모델로 삼아 액션영화계를 주름잡겠단 꿈을 가진 스턴트맨이었지만, 민항 비행기 추락사고로 조카를 잃은 뒤 이 사고에 얽힌 국가 비리의 진실을 파헤치는 추격자의 삶을 사는 차달건 역을 맡았다.

"모든 작품을 할 때 부담감은 항상 따라온다"는 배수지도 '배가본드' 제작진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배수지는 "그런 부담감을 안고서도, 좋은 스태프 분들과 같은 곳을 바라보며 1년여간 열심히 준비했고, 촬영을 잘 마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배수지는 이번 작품에서 '양심'에 따라 진실 찾기에 나서는 국정원 블랙요원 고해리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극 중 고해리는 국정원 직원 신분을 숨기고 주 모로코 한국대사관 계약직 직원으로 근무하던 중 비행기 추락사고가 터지고, 졸지에 성난 유가족을 상대하면서 생각지 못했던 거대한 사건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다.

'배가본드'는 손대는 작품마다 히트작을 만들어냈던 유인식 감독과 '자이언트' '샐러리맨 초한지' '돈의 화신'에서 유인식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장영철·정경순 작가, 여기에 '별에서 온 그대' '낭만닥터 김사부'를 통해 빼어난 영상미를 자랑한 바 있는 이길복 촬영감독이 가세, 최고의 스케일과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배가본드'는 '의사요한' 후속으로 오는 20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백승철 기자]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