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영화 스크린 현장

"곽철용이 인스타를?"…김응수 SNS, 알고 보니 가짜

김지혜 기자 작성 2019.09.20 14:14 수정 2019.09.20 14:35 조회 939
기사 인쇄하기
김응수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 개봉과 함께 관객의 향수를 자극한 '곽철용' 김응수의 사칭 SNS가 등장했다.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에는 김응수라는 사용자 이름으로 'kim_yes_soo'가 개설됐다. 이 계정에는 "젊은 친구들~ 신사답게 팔로우해!"라는 인사말과 함께 김응수가 직접 찍은 사진이 업로드됐다. 또 최근 출연작인 영화 '양자물리학'과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를 홍보하는 게시글도 올라왔다.

김응수는 '타짜', '범죄와의 전쟁:나쁜 놈들 전성시대' 등의 영화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주인공 못지않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최근 '타짜3'의 개봉과 함께 '타짜1'에서 '곽철용' 역으로 활약한 김응수의 연기 영상도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김응수

이 가운데 등장한 김응수의 SNS는 팬들의 관심을 받기 충분했다. 실제로 이 SNS는 3일 만에 팔로워 10만 명을 돌파했다. 팬들은 SNS에 "여기에 팔로우가 있다 이게 내 결론이다", "신사답게 팔로우 해라" 등 김응수의 영화 속 명대사를 패러디한 댓글을 달며 친근함을 표시했다.

하지만 이 SNS는 사칭 계정인 것으로 밝혀졌다. 20일 김응수의 딸은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kim_yes_soo' 계정은 저희 아버지 계정이 아니다"라며 "제가 전화를 드렸을 때 (계정에 대해) 전혀 모르고 계셨다. 즉 저희 아버지 이름으로 올라와 있는 사진과 글들은 모두 사칭"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모든 사실을 아버지 회사 측에 전달된 상태이며 아무런 SNS를 이용하지 않는 아버지를 대신해 이렇게 글을 적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해당 계정은 인스타그램에서 삭제된 상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