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母子는 왜 냉장고 시신으로 발견됐나"…'궁금한이야기Y' 사건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9.20 15:15 수정 2019.09.20 15:41 조회 472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냉장고 시신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20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냉장고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된 모자 시신 사건에 대해 추적한다.

추석 연휴를 앞둔 지난 11일 새벽 5시, 천안 한 아파트에서 갑자기 폭발 소리와 함께 불길이 치솟았다. 놀란 주민들은 서둘러 집 밖으로 나왔고, 곧이어 도착한 구조대원들이 509호 현관문을 열고 마주한 것은 두 구의 시신이었다. 그런데 시신이 발견된 곳은 거실 바닥에 비스듬하게 눕혀져 있던 양문형 냉장고 안이었다.

냉동실과 냉장실 안에 각각 웅크린 채로 누워있던 불에 그을린 시신은 신원확인 결과, 이곳에 살던 60대 어머니와 30대 아들이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시신에서는 특별한 외상이 발견되지 않았고, 현관문 또한 3중으로 잠긴 상태라 외부 침입의 흔적은 없었다.

냉장고 안의 시신은 특이하게도 양팔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다고 한다. 게다가 냉장고 바로 옆에는 인화 물질을 담았던 것으로 보이는 플라스틱 통이 발견되었고, 가스 밸브는 잘린 상태였으며, 집안의 짐들 또한 정리되어 있었다.

이웃 주민들은 화재 사건이 일어나기 몇 달 전부터 모자가 자주 다투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화재가 일어나기 며칠 전날에도 509호에서 싸우는 소리가 들렸다고 했다.

유서조차 발견되지 않은 채 많은 의문만을 남긴 냉장고 시신 미스터리 사건에 대해 파헤칠 '궁금한 이야기 Y'는 20일 밤 8시 50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