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부러진 화살' 정지영 감독, 조진웅 손잡고 '블랙머니'로 컴백

김지혜 기자 작성 2019.10.01 10:03 수정 2019.10.01 11:36 조회 261
기사 인쇄하기
블랙 머니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부러진 화살'과 '남영동 1985'로 저력을 과시한 정지영 감독이 영화 '블랙머니'로 스크린에 컴백한다.

'블랙머니'는 수사를 위해서라면 거침없이 막 가는 검사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의 자살로 인해 곤경에 처하게 되고, 누명을 벗기 위해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다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조진웅과 이하늬가 주연을 맡았다.

1일 공개된 1차 포스터는 허공에 흩날리는 서류들 사이에서 비장한 표정으로 서 있는 조진웅의 모습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어딘가를 응시하는 그의 표정에서 사건에 대한 집요한 의지와 뜨거운 심경이 전해지는 한편 '대한민국 최대의 금융스캔들, 사건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라는 카피는 현재 진행형 사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남부군', '하얀 전쟁', '헐리우드 키드의 생애', '부러진 화살', '남영동 1985' 등 지난 37년간 숱한 화제작을 통해 한국 사회에 날카로운 일침을 가해 온 '한국영화계 명장' 정지영 감독의 신작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만의 예리한 통찰력으로 대한민국을 뒤흔든 금융스캔들의 이면을 속 시원하게 파헤치는 한편 사건의 추적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내며 범죄 드라마의 장르적 재미와 함께 현실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는 오는 11월 13일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