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성폭행 사주하는 수상한 의뢰인…'궁금한이야기Y'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19.10.11 10:09 수정 2019.10.11 10:47 조회 1,785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여고생 성폭행을 사주하는 수상한 의뢰자의 정체를 파헤친다.

11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너무도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라며 제작진에게 제보를 해 온 영민(가명)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영민 씨가 제작진에게 건넨 건 '증거'라는 이름의 파일이었다. 지난 8월부터 범죄의 증거를 모은 자료라고 했다.

지난 8월 영민 씨는 인터넷 채팅을 하다 '토요일 고등학생 XX 치실 분'이라는 이상한 글을 보았다. 익명의 채팅방에서 여고생을 성폭행할 사람을 구한다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장난이라 생각했지만 뭔가 이상한 느낌에 영민 씨는 그와 대화를 이어가며 증거들을 수집했다고 한다. 영민 씨가 관심을 보이자 상대는 여고생의 사진과 이름, 주소 등을 보내며 구체적으로 성폭행을 지시했고, 자신에게 이 일을 사주한 진짜 의뢰인은 따로 있다며 그에게 성폭행 동영상을 보내면 된다고 설명했다.

놀란 영민 씨는 이를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수사 결과 놀랍게도 의뢰인이 보내준 신상정보가 실제로 해당 주소에 거주하는 여학생의 정보와 일치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의뢰인에게 신상정보가 유포된 학생은 총 4명이었다. 사는 지역도 나이도 각각 다른 학생들이었다. 피해 학생들은 의뢰인의 메일 주소도 모르고 짐작 가는 사람도 없다고 했다.

제작진은 영민 씨를 통해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의뢰인에게 연락을 시도했고, 그가 계속하여 피해 학생들의 정보를 유포하며 범죄를 부추기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 끔찍한 의뢰를 막기 위해, 제작진은 보안 전문가의 도움으로 의뢰인의 아이피 주소와 위치 정보 찾기에 나섰다.

성폭행을 사주하는 의뢰인을 추적할 '궁금한 이야기 Y'는 11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