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장도연 "토익 905점으로 대학입학…신동엽 추천에 개그우먼 도전"

강선애 기자 작성 2019.10.15 18:03 수정 2019.10.15 18:45 조회 3,680
기사 인쇄하기
장도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장도연이 개그우먼이 된 계기를 밝혔다.

장도연은 15일 방송한 SBS 러브FM(103.5MHz) '김상혁, 딘딘의 오빠네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장도연은 "토익 905점을 받아 대학에 합격했다"며 "이 때는 토익이 (시작된 지) 초반이라 잘하는 거였다"라고 설명했다.

"좋은 대학교를 나왔는데 왜 개그우먼에 도전하게 됐는가?"라는 DJ의 질문에 장도연은 신동엽의 추천이 있었다고 밝혔다.

장도연은 "신동엽 선배님이 비연예인 대상으로 진행하시던 토크쇼가 있었다. 상금이 300만 원이라 출연하게 됐다. 거기서 신동엽 선배님이 내게 '개그우먼 하면 좋을 것 같다. 공채시험 봐라'라고 조언해주셨다. 그래서 개그우먼에 도전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공채 시험 당시 '아침이슬' 노래를 부르며 라이터로 머리카락을 지지는 연기를 했다. PD님이 그 모습을 보시고 '쟤 진짜 또라이다'고 생각하신 것 같다. 그래서 붙었다"라고 덧붙였다.

장도연은 또 악플에 대해서도 밝혔다. "호감 연예인으로 유명하지 않냐. 악플이 달리기도 하냐"는 질문에 그는 "호불호가 있으니 당연하다. 싫어하는 분들도 있다. 나도 악플 많이 받는다"라고 답했다.

개그에 대한 열정도 드러냈다. 장도연은 "망가지는 건 안 두려운데 못 웃기면 두렵다. 또 선을 잘 지켜야 하는데 너무 망가지면 싸해지기 때문에 어려운 것 같다"며 개그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