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탑골 청하' 백지영 "청하 무대, 우리 때와 레벨이 달라"

작성 2019.10.16 11:28 수정 2019.10.16 16:35 조회 432
기사 인쇄하기
백지영 별 심은진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온라인 탑골공원' 주역 백지영, 별, 심은진이 '탑골' 별칭에 대한 소회를 밝힌다.

17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4'는 '오프라인 탑골 가요제'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는 '온라인 탑골공원' 대표 가수 백지영, 별, 심은진 그리고 작곡가 유재환이 출연한다.

'온라인 탑골공원'은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990년대 음악방송 스트리밍 서비스에 붙은 별칭이다. SBS 공식 유튜브 채널인 'SBS KPOP CLASSIC'에서 1990년대~2000년대 초반 SBS '인기가요' 방송을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한 후 여러 관련 채널이 생기며 유행으로 번졌다.

당시 음악을 좋아하던 이들에게는 향수를 느끼게 해 주며, 이후 태어난 세대에게는 옛날 명곡들을 발견하는 재미를 준다. 특히 당시 활동한 추억의 가수들을 현재 가수와 비교하며 '탑골 ㅇㅇ'이라는 애칭을 붙여주는 것이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았다.

이 가운데 백지영은 '탑골 청하', 별은 '탑골 아이유', 심은진은 '탑골 쯔위'라는 별명을 얻었다.

백지영은 'Dash', '선택', '부담' 등 강렬한 댄스곡을 힘 있는 춤과 가창력으로 소화하며 1990년대 대한민국에 라틴열풍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최근 녹화 당시 백지영은 '탑골 청하'라는 수식어에 만족감을 표하며 직접 본 청하 무대의 소감으로 "우리 때와는 레벨이 다르더라. 예술작품 같다"고 극찬했다.

깜찍한 외모와 감성적인 보이스로 '탑골 아이유'라고 불리는 별은 출연을 망설이던 차에 아이유 이름을 듣고 바로 출연을 결정했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그는 아이유의 '밤편지'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해석한 무대를 준비했다.

걸크러시의 대명사로 불린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심은진은 트와이스 멤버 쯔위와 꼭 닮은 외모로 '탑골 쯔위'라고 불린다. 이를 소개하던 중 MC 조윤희가 "순한 맛이 아니라 매운맛 쯔위"라고 설명을 덧붙이자 모든 출연진이 폭소를 터뜨리며 동의를 표했다. 이와 함께 심은진은 베이비복스 앞에 붙을 '탑골' 수식어에 어울리는 후배를 꼽았다고 해 과연 누구를 지목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본 방송에서는 백지영, 심은진이 직접 보여주는 추억의 댄스 무대도 만날 수 있다.

[사진=KBS2 '해피투게더4']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