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런던아시아영화제 개막…류준열·정해인 'K무비' 알린다

김지혜 기자 작성 2019.10.23 09:57 수정 2019.10.23 10:17 조회 426
기사 인쇄하기
엑시트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제4회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가 오는 24일(현지시간) 개막한다.

다음 달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는 아시아 11개국, 총 60편의 아시아 영화가 런던 시내 주요 극장에서 상영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아일랜드 더블린을 포함해 2개국, 5개 도시에서 순회 상영된다.

개막식은 영국영 화 산업 1번지인 런던 레스터스퀘어에 위치한 영국 최대 규모의 오데온 레스터스퀘어 극장(800석)에서 열린다. 개막작은 지난 8월에 개봉해 전국 900만 관객을 동원한 이상근 감독의 '엑시트'가 선정됐다.

한국영화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섹션도 마련됐다. 미래를 주도할 새로운 감독과 젊은 배우들을 만나볼 수 있는 한국영화 작품 22편을 선정해 '미래 K-CINEMA 100' 섹션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런던

3편 이하 연출작 감독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쟁 부문에는 '미성년' (김윤석 감독), '돈' (박누리), '미쓰 퍼플'(저스틴 전)의 한국 작품 3편과 홍콩 작품 'G 어페어)' 등 10편이 초청됐다.

올해 영화제에는 '돈', '봉오동전투'의 류준열, '유열의 음악앨범'의 정해인, '벌새'의 박지후가 참석해 초청된 작품 상영과 함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배우들의 참석 소식과 함께 영화제 개막전 이미 한국영화 주요 작품들이 가장 먼저 매진되어 큰 상영관으로 상영장소를 변경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 누와르 액션 영화 대표작들을 다수 제작한 사나이픽쳐스 대표 한재덕 프로듀서를 초청, '무뢰한'(오승욱 감독)을 상영하고 현지 영화 산업 관계자들과 한국영화 전반적인 제작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배우 회고전' 주인공에는 과거 홍콩 4대 천황으로 아시아를 호령했던 곽부성(郭富城)이 선정됐다.

런던

곽부성이 직접 영화제 프로그램팀과 함께 선정한 작품 '아버지와 아들' (2006), '콜드워' (2012), '기항지'(2015)를 상영한다. 또한 최신작인 '맥로인' (2019)은 유럽 국가들 중 최초로 런던아시아영화제 폐막작으로 초청돼 만나 볼 수 있다. 곽부성은 영화제에 참석해 영국 관객과의 대화를 2회나 진행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 섹션에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이자 여성인권운동가인 고 김복동 할머니의 27년간 투쟁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김복동'(송원근 감독)과 4대강 사업의 진실을 파헤치는 '삽질'(김병기)이 초청됐다.

'스페셜 스포트라이트' 부문에서는 '도라지꽃'(1987)과 '우리집 이야기'(2016) 두 편의 북한 영화가 상영된다. 탈북난민 인권 활동가를 초청해 북한의 대중 예술과 문화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예정이다.

영화제를 이끌고 있는 전혜정 집행위원장은 "한국 영화 주요 작품들은 가장 먼저 매진돼 큰 상영관으로 장소를 변경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면서 "런던아시아영화제는 런던을 거점으로 한국 영화 소개가 힘든 유럽 도시를 찾아 유럽 도시순회 영화제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