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돈워리스쿨' 돈쌤, "SNS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앱…소확행 보다 소확투 하라"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19.10.24 18:46 조회 447
기사 인쇄하기
돈워리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돈쌤이 모두가 공감할 만한 돈언을 남겼다.

24일 방송된 SBS 돈맹탈출 사관학교 '돈워리 스쿨'에서는 자산 배분의 황금비율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재야의 고수 돈쌤 정현두는 자산 배분의 황금비율에 대해 말했다. 그는 축구에도 전술에도 필요하듯 투자에도 전술이 필요하다며 적절한 비율로 나눠 자산 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해외에서는 어릴 때부터 재무 교육을 시작하는데 돼지저금통으로 가르친다라고 알렸다. 그가 공개한 돼지저금통은 우리나라의 것과 다른 모양새. 특히 넣는 구멍과 빼는 구멍이 따로 나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해외의 돼지 저금통은 가장 먼저 저축, 그리고 지출, 그다음은 기부였다. 기부는 다른 것보다 비율이 컸다. 기부 문화가 활발한 해외의 문화가 그대로 반영된 것. 그리고 마지막은 투자였던 것.

이에 돈쌤은 "처음부터 돈을 목적별로 따로 모으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그는 "최근 소확행이라면 빠질 수 없는 것이 SNS다. 많은 사람들이 소확행을 인증하기 위해 SNS를 한다. 그래서 난 SNS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앱이라고 생각한다. 인증하려고 돈을 너무 많이 쓴다"라고 했다.

이에 돈쌤은 "소확행 보다 돈을 만드는 소확투, 소소하지만 확실한 투자를 하자"라고 돈언을 전해 모두의 공감을 자아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