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SM, 美 최대 에이전시 CAA 계약…슈퍼엠·NCT 127 지원

작성 2019.11.05 09:37 수정 2019.11.05 12:24 조회 524
기사 인쇄하기
SM CAA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SM엔터테인먼트와 미국 최대 에이전시 Creative Artists Agency가 그룹 슈퍼엠(SuperM)과 NCT 127의 글로벌 활동을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5일 "이수만 프로듀서와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총괄 사장, 리차드 러벳(Richard Lovett) Creative Artists Agency(이하 CAA) 사장은 지난달 17일(현지시간) 미국 LA(로스앤젤레스) CAA 본사에서 만나 슈퍼엠과 NCT 127의 글로벌 활동을 지원하는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전 분야, 즉 SM의 아티스트, 공연, TV 프로그램 제작, 광고, 라이프 스타일, F&B 등의 협력을 추진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그리고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 냈다.

CAA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에이전시로, 미국뿐 아니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도 높은 영향력을 가진 회사다.

리차드 러벳 CAA 사장은 "SM의 쇼를 감상하는 것은 놀라운 경험이다"며 "이수만 프로듀서와 그의 훌륭한 팀은 높은 에너지와 카리스마를 가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하는데 매우 뛰어난 안목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전 세계에 이미 거대한 팬 베이스를 갖추고 있는 SM의 추가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의 놀라운 팀과 협업하게 돼 영광이고, 즐겁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미국 최대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에이전시인 CAA와 함께 해 기쁘고, CAA를 통해 슈퍼엠과 NCT 127이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계약은 협업의 시작으로, 앞으로 함께 펼칠 다양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에 프로듀서로서의 노하우와 역량을 더해, 보다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발전적인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전달했다.

슈퍼엠은 아시아 가수 데뷔 앨범 사상 최초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했고, NCT 127은 북미를 비롯해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 그룹은 이번 CAA와의 에이전시 계약 체결로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