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이동욱X백종원, 수목 밤 10시에 만나요"…SBS, 드라마 대신 예능 '파격 편성'

강선애 기자 작성 2019.11.05 11:07 수정 2019.11.05 12:45 조회 482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가 오는 12월 4일부터 수, 목요일 밤 10시대에 드라마가 아닌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SBS는 올여름 시즌 월화 예능 '리틀 포레스트'를 편성해 '월화 밤 10시대 드라마'라는 고정틀을 깨고 파격적인 도전을 했다. 이어 겨울 시즌에는 수목 밤 10시대에 신규 예능 프로그램인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와 '맛남의 광장'을 편성해 장르 차별화를 꾀한다.

대신 SBS 수목 드라마스페셜은 '시크릿 부티크' 이후 준비 기간을 두었다가 퀄리티 있는 명품 드라마로 2020년 상반기에 다시 찾아온다.

이동욱 맛남의광장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12/4(수) 밤 10시

먼저, 12월 4일 수요일 밤 10시에는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가 첫선을 보인다. 배우 이동욱이 단독 진행하는 SBS 정통 토크쇼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는 집중력이 높은 1:1 원맨 토크쇼를 기본으로 최신 트렌드 요소를 가미한 셀럽 토크쇼이다. 출연자의 상황 및 주제와 관련된 장소에서 진행되며, 게스트의 관심사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첫 회 게스트로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이동욱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배우 공유의 출연이 확정, 두 사람의 재회가 큰 관심을 모은다.

이동욱 맛남의광장

'맛남의 광장' 12/5(목) 밤 10시

지난 9월 추석 파일럿에서 공익성과 화제성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맛남의 광장'이 12월 5일 목요일 밤 10시에 정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 '맛남의 광장'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공항, 철도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백종원을 필두로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까지 네 남자가 새로운 '맛남의 광장'을 이끌어 나간다.

'맛남의 광장'은 단순히 음식을 개발해 판매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잦은 태풍으로 힘들어하는 농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시청자들에게는 국산 식재료의 힘을 알려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