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죄송합니다"..'프듀 투표 조작' 안준영PD·김용범CP, 檢 송치

김지혜 기자 작성 2019.11.14 14:17 수정 2019.11.14 15:38 조회 504
기사 인쇄하기
프로듀스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케이블 채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의 생방송 투표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제작진 2명이 검찰에 송치됐다.

14일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사기 및 위계에 의한 업무 방해 등 혐의로 구속된 안준영PD와 김용범CP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구속돼 종로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됐던 안PD와 김CP는 이날 오전 8시께 마스크를 쓴 채 경찰서를 나왔다. 현장에 대기 중이던 취재진이 "투표 조작 혐의를 인정하느냐"고 묻자, 안PD는 "죄송하다"고 짧게 답한 뒤 호송차에 올랐다.

안 PD 등은 '프로듀스 101' 시즌 1~4 생방송 경연에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해 특정 후보자에게 이익을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조사에서 안 PD는 프듀 시리즈 중 '프듀X'(시즌4)와 '프듀48'(시즌3)의 순위 조작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1,2 시즌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안 PD는 지난해부터 연예기획사들로부터 여러 차례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프듀 시즌 전반에 걸쳐 투표 조작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제작진 외에도 기획사 관계자, CJ ENM 소속 부사장 등 10여 명을 입건해 혐의를 확인하고 있다. 지난 5일엔 CJ ENM의 부사장이자 엠넷 부문 대표 신모씨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