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함소원, 시험관 시술 고전·자연임신 제안 "제 나이 성공률이…조급해"

작성 2019.11.20 07:42 수정 2019.11.20 10:54 조회 1,309
기사 인쇄하기
아내의 맛 함소원

[SBS연예뉴스 | 강수지 기자] 배우 함소원이 둘째 임신을 위한 노력과 고충을 고백했다.

함소원·진화 부부는 19일 방송된 종합 편성 채널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서 시험관 시술 실패 후 둘째 임신에 노력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함소원은 둘째를 갖기 위해 시험관 시술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세포분열이 안돼서 (난자가) 네 개 중 하나만 살아남았다. 냉동시키기로 했다. 저같이 나이가 많으면 수정란을 많이 모아서 시술해야 한다"고 털어놨다.

이어 함소원은 시험관 시술을 매달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전하며 "알레르기 반응에 병원에서 쉬라고 했다"고 밝혔다. 또 "회복을 위해 기본 3개월을 쉬어야 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 하지만 저는 계속 나이를 먹는다. 제 나이에 성공률은 10%~15%다. 굉장히 조급하다"고 말했다.

진화는 함소원에게 "성공하는 게 있으면 실패하는 것도 있으니까 실망하지 마"라면서 "당신은 너무 성급한 것 같다. 뉴스를 보니 68세도 출산을 했다더라"고 위로했다.

이에 함소원은 "3년 뒤에는 내가 48세다"라며 "자연 임신해보는 게 어때?"라며 조심스럽게 제안했다.

부부는 한의원을 찾아 임신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 함소원은 "시술을 시작한 이후, 임신했을 때보다 체력이 더 힘들다"고 토로했다. 이에 한의사는 "아이가 아직 11개월이니 안심하셔도 된다"며 "한의학에서는 배란기에 참았다가 숙제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자연 임신에 좋은 방법을 알려줬다.

[사진=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